[분양 포커스] 10년 민간임대아파트 무순위청약 마감…가평역 초역세권, 개발 호재 매력 더해

2024. 8. 2. 05: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평역 동원 베네스트 하우스

‘가평역 동원 베네스트 하우스’(조감도)는 전용 64·75·84㎡ 총 1211가구로 구성된 10년 민간임대아파트로 건립될 예정이다.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민간임대아파트 ‘가평역 동원 베네스트 하우스’가 건립될 예정이다. 가평역 동원 베네스트 하우스는 총 1211가구로 64㎡ A타입 173가구, 75㎡ A타입 173가구, 75㎡ B타입 174가구, 84㎡ A타입 607가구, 84㎡ B타입 84가구로 구성돼 있다.


총 1211가구 계약금 정액제 적용


이 단지는 10년 동안 내 집처럼 거주가 가능하며 전셋값 상승에 대한 걱정을 덜어 수요층의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특히 계약금 정액제를 적용했다. 취득세나 재산세 등의 세금 걱정 없이 10년 동안 합리적인 가격에 생활이 가능한 단지로 꼽힌다.

이 단지에서 가까운 곳에 하나로마트가 있으며 가평군청을 비롯한 관공서, 은행, 의료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택지지구 내 신설 예정인 초등학교 용지를 비롯해 가평고등학교와 한석봉 도서관, 가평 시내 학원가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북한강과 가평체육공원, 자라섬 캠핑장, 남이섬, 칼봉산 자연휴양림, 연인산 도립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여유로운 일상을 누리며 녹지 생활을 할 수 있다.

뛰어난 교통환경 역시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가평역 초역세권, 제2 경춘국도 IC(예정) 인접,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우수한 시내 및 광역 교통망을 자랑하고 있다. KTX-이음가평역, GTX-B 가평역(예정), 가평역세권 택지지구 개발 등의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다.

인근 개발 호재도 가평역 동원 베네스트 하우스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가평군 상면·조종면 일대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이 해제된다. 가평군은 지난달 상면·조종면 일대 군사시설보호구역 1040만1276㎡를 해제하기로 했다.


일대 건축고도 제한 풀려 개발 예상


이번 해제로 그동안 지연됐던 각종 인허가 처리 기간이 단축되는 등 주민 불편이 해소되고, 건축고도 제한이 풀리면서 주민 생활 질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가평역 동원 베네스트 관계자는 “지난 7월 24, 25일 성황리에 마감된 무순위 청약에서 실수요층뿐 아니라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준 것은 일반아파트 분양가가 크게 오른 상황에서 이 단지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했기 때문인 것 같다”며“동원 베네스트 하우스를 통해 내 집 마련에 성공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춘선 가평역 인근에 있다. 문의 1533-2446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