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 구조자들의 생생한 경험담… 생보협 유튜브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명보험협회는 자체 제작 동영상 인터뷰 시리즈 '생명을 위한 사람들'(사진)을 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인명을 구조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협회는 "무관심 속에서 잊기 쉬운 생명과 인간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는 분들을 소개함으로써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는 자체 제작 동영상 인터뷰 시리즈 ‘생명을 위한 사람들’(사진)을 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인명을 구조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협회는 “무관심 속에서 잊기 쉬운 생명과 인간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첫 영상에선 경기도 고양소방서 119구조대에서 근무하는 박준흠 소방장이 출연해 휴가 중 북한산 등산로를 사전 답사하다 하산 중 다친 등산객을 구조한 사례를 소개한다. 스스로 세상을 떠나려던 청년을 구조한 나지훈 상담사와 휴가 중 화재 피해를 예방해 대규모 인명을 구조한 하승우 순경이 출연한 영상도 게재될 예정이다.
협회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는 분들을 소개함으로써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zunii@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궁 김우진 옆 1점 쏜 차드 선수 “고마워요 한국”
- “완벽”…‘연속 5점’ 히든카드 도경동 “질 자신 없었다”
- 서울대공원 주차장서 남녀 3명 숨진 채 발견
- 이재용 집 찾은 삼성전자 노조…“직접 나서 파업 해결해달라”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전기차 폭발 화재…5시간 만 초진
- “이제 오상욱 시대” “최고 검객” 찬사에…오상욱 반응
- 부산 60대 노동자, 열사병 추정 사망…“체온 40도 육박”
- “동메달은 그냥 가방에” 신유빈 다시 성큼…일본과 8강
- ‘괴물 오상욱’ 역사적 2관왕… 대회 ‘그랜드슬램’도 달성
- 뇌종양 있는 아이 벽에 밀쳐… 키즈노트엔 “놀다 상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