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조회수 25억' 침착맨 "내 영상 재미없어서 안 봐…인기 비결=습관" (현무카세)[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무카세' 침착맨이 자신의 인기 비결에 대해 언급했다.
1일 방송된 ENA '현무카세' 4회에서는 '뉴미디어 황제' 곽튜브와 침착맨이 전현무와 김지석의 아지트를 찾았다.
그러자 침착맨은 "아, 저 몰라요"라고 반응했고, 김지석은 "아 그런 거 안 봐요?"라고 물었고, 전현무는 "침형! 나 진짜 형이라고 부를게"라고 감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현무카세' 침착맨이 자신의 인기 비결에 대해 언급했다.
1일 방송된 ENA '현무카세' 4회에서는 '뉴미디어 황제' 곽튜브와 침착맨이 전현무와 김지석의 아지트를 찾았다.
MC 김지석은 곽튜브와 침착맨을 향해 "두 분의 구독자가 455만명에 총 누적 조회수가 30억뷰다. 말이 되냐 이게"라고 이야기했다.
이를 들은 곽튜브는 "25억 뷰예요? 제가 5억이거든요?"라고 물었고, 김지석은 "25억뷰에요? 침형 혼자?"라고 물었다.
그러자 침착맨은 "아, 저 몰라요"라고 반응했고, 김지석은 "아 그런 거 안 봐요?"라고 물었고, 전현무는 "침형! 나 진짜 형이라고 부를게"라고 감탄했다.
김지석이 "누적 조회수를 안 보는 정도면 이미 그걸 넘어섰다는 것"이라고 말하자 침착맨은 "저는 솔직히 말하면 제 영상 재미없어서 안 봐요"라고 말했다.
이에 김지석은 "와 너무 멋있잖아? 너무 부러워"라고 감탄했고, 전현무는 "나랑 다 반대야. 난 내 것만 보거든"이라고 말했다. 김지석이 "형은 형 나오는 부분만 보잖아"라고 하자 "맞아. 그래서 곽준빈이 얘기하면 돌려"라고 농담했다. 이에 곽튜브도 "저도 현무 형 나오면 안 보는데"라고 받아쳐 웃음을 줬다.
전현무는 편집 영상 대신 라이브 영상을 본다는 침착맨에게 인기 비결을 물었고, 침착맨은 "저도 그거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는데, 매일 올리니까 습관 같다. 엄청난 재미가 필요한 게 아니고, 신문 보듯이. 신문이 막 엄청 재밌어서 보는 거 아니지 않냐"고 밝혔다.
그는 "제가 생각해도 집중해서 볼 만한 영상은 아니고, 레거시 미디어에서 엄청나게 압축해서 재미를 뽑아내지 않나. 근데 저는 매일 내려면 그렇게 할 수 없으니까 되게 심심하게 다가올 수 밖에 없는데, 그냥 '듣는 둥 마는 둥 지나가듯이 들어야지' 하는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김지석은 "시청각적인 라디오"라고 평했다.
사진= '현무카세' 방송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형 소송' 박수홍, 일침…"돈 주면서 상전 모시나 불쾌"
- 박은혜, 집에서 뱀 허물 발견 "119 신고…또 나올지 몰라"
- '일라이와 이혼' 지연수, 제주도에서 새출발…근황 살펴보니
- '박연수 딸' 송지아, 대박났네…경희대 총장배 골프대회 5등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대회 우승 후 전한 근황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