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하흐 사단 수석코치였다가 강등당한 맥클라렌, 맨유 떠나 자메이카 대표팀 감독 부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티브 맥클라렌이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떠나 자메이카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했다.
1일(한국시간) 자메이카축구협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6년 캐나다, 멕시코, 미국에서 공동 개최되는 월드컵에 자메이카 대표팀을 인도할 사령탑으로 맥클라렌 감독과 2년 계약을 맺게 돼 기쁘다"고 발표했다.
이미 미첼 판데르하흐가 팀을 떠난 상황에서 맥클라렌도 수석코치직을 내려놓은 김에 자메이카 대표팀에 부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스티브 맥클라렌이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떠나 자메이카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했다.
1일(한국시간) 자메이카축구협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6년 캐나다, 멕시코, 미국에서 공동 개최되는 월드컵에 자메이카 대표팀을 인도할 사령탑으로 맥클라렌 감독과 2년 계약을 맺게 돼 기쁘다"고 발표했다.
맥클라렌 감독은 감독 경력만 20년이 넘는다. 맨유 수석코치로 두 시즌을 보낸 뒤 미들즈브러에 부임했다. 2003-2004시즌 잉글랜드 리그컵을 들어올렸는데 이는 미들즈브러가 들어올린 처음이자 마지막 메이저 트로피다. 또한 2005-2006시즌에는 미들즈브러를 유럽축구연맹(UEFA)컵(현 UEFA 유로파리그) 결승에 진출시키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후 잉글랜드 대표팀 지휘봉을 잡았으나 실패를 맛봤고, 이후 네덜란드 트벤터에서 팀을 사상 처음이자 마지막 에레디비시(1부) 우승으로 이끌며 부활했다.
다만 2010년대부터는 감독으로서 별다른 성과를 남기지 못했다. 볼프스부르크, 노팅엄포레스트, 퀸즈파크레인저스, 더비카운티, 뉴캐슬유나이티드 등 다양한 팀을 맡았지만 모두 성적이 좋지 않아 감독직을 오래 하지 못했다.
최근에는 맨유 수석코치로 복귀해 에릭 텐하흐 감독과 함께 일했다. 2022-2023시즌부터 두 시즌 동안 텐하흐 감독을 보좌하며 맨유 재건에 힘썼다. 맨유는 리그 성적이 들쑥날쑥하긴 했으나 2022-2023시즌 리그컵, 2023-2024시즌 잉글랜드 FA컵 우승으로 체면을 세웠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맥클라렌은 일반 1군 코치가 됐다. 텐하흐 감독은 르네 하케와 뤼트 판니스텔로이를 새 수석코치로 모셨다. 이미 미첼 판데르하흐가 팀을 떠난 상황에서 맥클라렌도 수석코치직을 내려놓은 김에 자메이카 대표팀에 부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맥클라렌 감독은 "자메이카 대표팀 감독을 맡아 매우 자랑스럽고 흥분된다. 내게 이상적으로 적합한 자리였기에 주저 없이 수락했다"며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일할 시절 자메이카와도 함께했고, 자메이카의 잠재력을 곧바로 깨달을 수 있었다. 노력과 발전을 거듭한다면 밝은 미래가 함께할 거라 믿을 수 있다"며 자메이카를 월드컵 본선까지 올려놓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사진= 자메이카축구협회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 K리그 선수 성병 고의 전파 혐의...함께 생활한 동료들 괜찮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기적은 없었다’ 고영준 UCL 데뷔는 다음으로…파르티잔 합계 2-9 완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시티·레스터 출신’ 이에나초, 잉글랜드 떠나 세비야 입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시티가 37억 벌금 문 이유 ‘2년간 22회 상습 지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호나우두 후계자’ 엔드릭 선발 데뷔전…레알은 밀란에 0-1 패 ‘추쿠에제 결승골’ - 풋볼리
- [공식발표] 인천, 제12대 사령탑으로 최영근 감독 선임…10일 제주 원정서 데뷔전 - 풋볼리스트(F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