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부동산 신산업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과 최신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분야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의 대상 수상자로 ㈜뉴아이가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와 국토연구원은 1일 오후 국토연구원에서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
창업 3년 이하 새싹기업을 대상으로 한 '도전창업부문'에서 ㈜메타이노텍이, 창업 4~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성장도약부문'에서는 ㈜엘비에스테크가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과 최신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분야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의 대상 수상자로 ㈜뉴아이가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와 국토연구원은 1일 오후 국토연구원에서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
경진대회에 공모한 63개팀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19개팀을 대상으로 창업컨설팅이 포함된 창업캠프(6.11~7.5)와 발표심사(7.11) 과정을 거쳐 총 7개 수상팀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뉴아이의 ‘부동산 세금계산 솔루션 TAX AI’는 부동산 거래에 적용되는 세금종류와 거래순서, 과세 등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양도세, 상속세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 부동산 거래 당사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서비스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2개팀이 받았다. 창업 3년 이하 새싹기업을 대상으로 한 ‘도전창업부문’에서 ㈜메타이노텍이, 창업 4~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성장도약부문’에서는 ㈜엘비에스테크가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메타이노텍은 공동주택 바닥 구조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융합해 노이즈캔슬링을 이용한 층간소음저감장치를 개발했고 ㈜엘비에스테크는 교통약자의 보행 안내를 위해 최적화된 보행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도전창업부문 우수상으로는 공동주택의 수분양자가 청약·분양시 납입한 원금을 입주시점으로부터 60일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는 약정 서비스를 개발한 한국자산매입㈜이 선정됐고, 장려상으로는 ㈜포비콘, ㈜로보톰, ㈜데브올컴퍼니가 각각 선정됐다.
한편, 대회 수상팀은 하반기 개최되는 범정부 창업경진대회인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도전 K-스타트업’ 및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자격을 부여받는다.
남영우 국토부 토지정책관은 “앞으로도 프롭테크(proptech)와 같은 신산업 육성을 위해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빅데이터 플랫폼 활성화 등 부동산 신(新)산업이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지지율 정체 36.0%…국민의힘 40.0%, 민주당 32.0% [데일리안 여론조사]
- 민주당 최고위원, 김민석·민형배·정봉주·전현희·한준호 順 [데일리안 여론조사]
- '차기 대권' 이재명 37.9% 한동훈 29.5% [데일리안 여론조사]
- 채상병 특검…"야당이 추천" 41.8% "제3자가" 30.7% "불필요" 21.5% [데일리안 여론조사]
- 국민 66% "22대 국회 운영 비정상적" [데일리안 여론조사]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