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애니메이션 전공,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 최고의 컨퍼런스 시그라프(SIGGRAPH)에 전시작품으로 선정, 온라인 오프라인 전시

2024. 8. 1.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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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 작품들이 온라인에서 전시되고 있는 SIGGRAPH 홈페이지 캡처화면.

상명대 애니메이션 전공 학생들이 제작한 3D 애니메이션이 미국 콜로라도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4 시그라프(SIGGRAPH)의 13th Annual Faculty Submitted Student Work Exhibit에 전시작품으로 선정되었다. 애니메이션 전공 조옥희 교수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만든 작품은 전세계 24개의 유명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미국 덴버의 현지 시그라프 행사장에서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전시되고 있다.

프로젝트명은 Unreal Engine Reel Production from Interactive CGI로서, 전시되고 있는 작품들은 상명대의 Interactive CGI라는 애니메이션 전공 수업에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3D 애니메이션 결과물이며 시그라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전시되고 있다.

상명대 애니메이션 전공은 2023년부터 Unreal Academic partner로 선정된 학과이며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학생들의 우수한 릴 결과물들이 이번 시그라프 행사에 전시되는 것이다. SIGGRAPH는 1974년부터 시작된 현재 전 세계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컨퍼런스 행사 중 하나이다.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은 콘텐츠 제작 기술을 위한 다양한 SW 구현 능력을 기반으로 핵심 코어 기술인 애니메이션 기술을 다루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아티스트와 기술력을 갖춘 영상 그래픽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학과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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