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방위산업 Top5 ETN 등 3종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N2 방위산업 Top5 ETN', 'N2 전력인프라 Top5 ETN', 'N2 월간 레버리지 방위산업 Top5 ETN' 총 3종의 상장지수증권(ETN)을 신규 상장한다고 1일 밝혔다.
'N2 전력인프라 Top5 ETN'은 전력인프라 관련 매출 분석을 통해 기업을 선정하고, 시가총액 상위 순서대로 동일가중방식으로 5종목을 편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N2 방위산업 Top5 ETN’, ‘N2 전력인프라 Top5 ETN’, ‘N2 월간 레버리지 방위산업 Top5 ETN’ 총 3종의 상장지수증권(ETN)을 신규 상장한다고 1일 밝혔다.
‘N2 방위산업 Top5 ETN’은 방위산업 관련 매출 분석을 통해 전체 매출 중 방위산업 관련 매출이 유의미하게 발생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시가총액 상위 순서대로 5종목을 편입한다. 편입 비중은 동일가중방식으로 산출한다.
‘N2 월간 레버리지 방위산업 Top5 ETN’은 방위산업 5종목의 월간 수익률의 2배를 제공하는 ETN으로 방위산업에 대한 투자를 더욱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상품이다.
미국의 세계경찰 역할이 축소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 지정학적 갈등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가운데 이 상품은 한국의 방산기업 시가총액 상위 5종목을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특히 한국의 방산기업들은 뛰어난 가성비와 빠른 납기, 적극적인 기술 이전 등을 통해 수주 잔고가 증가했고,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N2 전력인프라 Top5 ETN’은 전력인프라 관련 매출 분석을 통해 기업을 선정하고, 시가총액 상위 순서대로 동일가중방식으로 5종목을 편입한다. 전 세계적으로 AI(인공지능)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AI 산업이 성장할수록 전력이 소요되는 데이터 시설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AI 산업 기업들의 전력 확보가 중요해졌으며 전력인프라 산업도 호황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NH 투자증권 관계자는 “월간 레버리지 지수는 월간 수익률의 레버리지 지수로 기존의 상품과는 차별성을 지니며 일간 레버리지 지수에서 발생하는 음의 복리효과 현상을 개선하고 투자자에게 다양성을 부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특히 변동성을 동반한 상승장에서는 기존의 일간 레버리지 지수 대비 월간 레버리지 지수가 양호한 성과를 기록할 수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지지율 정체 36.0%…국민의힘 40.0%, 민주당 32.0% [데일리안 여론조사]
- 민주당 최고위원, 김민석·민형배·정봉주·전현희·한준호 順 [데일리안 여론조사]
- '차기 대권' 이재명 37.9% 한동훈 29.5% [데일리안 여론조사]
- 채상병 특검…"야당이 추천" 41.8% "제3자가" 30.7% "불필요" 21.5% [데일리안 여론조사]
- 국민 66% "22대 국회 운영 비정상적" [데일리안 여론조사]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