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설계사 인증 ‘블루리본 컨설턴트’ 올해만 2807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 중심의 '완전판매' 문화 정착에 기여한 보험모집인 2807명을 올해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손보협회는 보험모집인의 자긍심 고취와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을 위해 2011년부터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블루리본 컨설턴트가 보험영업조직의 완전판매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 중심의 ‘완전판매’ 문화 정착에 기여한 보험모집인 2807명을 올해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블루리본 컨설턴트는 5년간 불완전판매 0건, 모집질서위반 제재 0건인 5년 연속 우수인증 설계사 중에서도 모집계약 실적, 모집 건전성 지표가 매우 우수한 설계사다.
올해 블루리본 설계사는 지난해보다 280명이 늘었다. 전체 손해보험 전속모집인(10만6276명)의 2.3% 수준이다.
손보협회는 보험모집인의 자긍심 고취와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을 위해 2011년부터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블루리본 컨설턴트가 보험영업조직의 완전판매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zunii@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년 7개월 만의 최고 수준”…일본, 금리 0.25%로 인상
- 경기 남았는데 기자 발에 탁구채 ‘뚝’… 中금메달리스트 분노
- [단독] 40대, 허가 받은 흉기로 대낮 종로경찰서 난동
- ‘로또 청약’ 동탄 롯데캐슬, 294만명 신청…역대 최고 경쟁률
- 15만 인플루언서의 아찔한 인증샷… 폭포 추락사
- 남북 탁구 선수들 함께 셀카…“축하한다고 얘기” 뭉클
- “일본도 들고 놀이터서 ‘칼싸움 하자’더라”… 주민 목격담
- “전 남친은 손님”… 쯔양, 가세연 김세의 대표 고소
- [단독] 총수 구속 코앞두고 카카오 임원 주식 처분 ‘시끌’
- 이복현 금감원장 “티메프 건전성·유동성 이슈 1조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