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중진공,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M뱅크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경영 실천 우수기업 금융 인센티브 제공, 중소기업 ESG 역량 강화를 위한 ESG 진단 및 교육 등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M뱅크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경영 실천 우수기업 금융 인센티브 제공, 중소기업 ESG 역량 강화를 위한 ESG 진단 및 교육 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ESG 인식 제고와 경영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iM뱅크는 ESG 경영 실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ESG Grow-Up 특별대출'을 출시·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중진공 ESG 진단 플랫폼을 통해 우수한 등급이 나온 기업들에 0.5%포인트까지 추가 금리 감면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중진공 정책자금 전용계좌 및 사전 검증 플랫폼'을 도입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의 정책자금 운용 투명성을 높이는 동시에 iM뱅크 지점에서 중진공 정책자금 전용계좌 개설 업무를 실시한다.
황병우 행장은 "ESG 경영은 고객을 비롯한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기업이 지속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이 ESG 경영을 실천하며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 레바논 수도 보복 공습..."헤즈볼라 오른팔 사망"
- "납치한 19세女 십자가 매달고 14년 강간" 정신나간 변태男
- 한동훈에 힘 실어준 윤 대통령 "당직 개편은 알아서 하시라"
- [컨콜] 에코프로비엠 "저가 전기차도 가격경쟁력 부족으로 흥행 부진…금리 인하로 수요 반등 기
- [컨콜] 에코프로비엠 "다양한 양극 소재, 복수의 신규 업체들과 제품 공급 논의 중"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박정훈 "이재명, 지금이라도 김문기 유족에 사과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