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발달장애인 금융교육 사업비 3000만원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금융교육 후원금 3000만원을 피치마켓에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발달장애인 금융교육은 소득이 있는 일 참여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인지·정서적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제공한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발달장애인의 금융 지식 향상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금융교육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소외계층 대상 신규 사업
한국거래소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금융교육 후원금 3000만원을 피치마켓에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 함의영 피치마켓 대표, 최선자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관장 등이 참석했다.
발달장애인 금융교육은 소득이 있는 일 참여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인지·정서적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제공한다. 이는 2024년도 KRX금융소외계층 대상 신규 사업이기도 하다.
발달장애인은 금융경제 개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보호자에 대한 경제 의존도가 높아 금융사기에 노출되거나 부정행위로 피해를 겪는 경우가 다수 발생한다. 이를 고려해 금융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반복적으로 금융과 관련된 상황을 경험하도록 제공하는 형태로 구성했다.
이달부터 장애인복지관 및 발달장애인 고용기업 등 11개 기관 140여명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파견해 각 8회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발달장애인의 금융 지식 향상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금융교육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 레바논 수도 보복 공습..."헤즈볼라 오른팔 사망"
- [속보]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10조4439억…전년비 1462% 증가
- [컨콜] 에코프로비엠 "저가 전기차도 가격경쟁력 부족으로 흥행 부진…금리 인하로 수요 반등 기
- 신유빈 동메달 후 포효…격하게 끌어안은 임종훈
- 김병환 신임 금융위원장 취임…"부동산PF·가계부채 등 4대 리스크 해소"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