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이오티, 언더독 콘서트 '유콘(UCON)' 첫 주자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티아이오티(TIOT)가 '유콘'의 첫 번째 주자로 베일을 벗었다.
티아이오티는 오는 10월 9일 열리는 '유콘'에서 노래, 퍼포먼스, 유닛 무대, 토크 등 전방위 능력을 관객 앞에 선보인다.
'유콘'을 기획한 스튜디오 델타의 박현호 총연출은 "콘서트 플랫폼이라는 '유콘'의 모토와 가장 적합한 그룹이 티아이오티"라며 "이들의 뛰어난 글로벌 잠재력과 무대 장악력을 한걸음 일찍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티아이오티(TIOT)가 '유콘'의 첫 번째 주자로 베일을 벗었다.
'유콘(UCON, Underdogs’ Concert)'은 글로벌 잠재력이 뛰어난 루키 그룹들을 엄선해 음악팬과 라이브 무대로 교감을 잇는 프로젝트. 티아이오티는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가장 먼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티아이오티는 오는 10월 9일 열리는 '유콘'에서 노래, 퍼포먼스, 유닛 무대, 토크 등 전방위 능력을 관객 앞에 선보인다. '언더독 콘서트'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멤버들의 내재된 무한 잠재력을 발산한다.
23년 8월 데뷔한 5인조 보이그룹 티아이오티는 1년여 만에 가파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Mnet '보이즈 플래닛' 출신 멤버들로 구성돼 지난 8월 프리데뷔곡 '백전무패'는 단숨에 음악방송 1위 후보까지 오르며 눈도장을 찍었다. 4월 정식 데뷔 앨범 '킥-스타트(Kick-START)'와 타이틀곡 '락땡(ROCK THANG)'은 에너제틱, 파워풀 매력을 어필했다.
데뷔 1년도 채 안 돼 일본 도쿄, 타이베이 단독 콘서트는 물론 'KCON JAPAN 2024'를 통해 공연형 아이돌의 면모를 보여줬다. 멤버들의 작사 능력과 안무 기획력까지 더해져 이른바 '육각형 스탯'을 자랑한다.
'유콘'을 기획한 스튜디오 델타의 박현호 총연출은 "콘서트 플랫폼이라는 '유콘'의 모토와 가장 적합한 그룹이 티아이오티"라며 "이들의 뛰어난 글로벌 잠재력과 무대 장악력을 한걸음 일찍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콘'은 오는 10월 9일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막을 올리며, 추가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레드스타트이엔엠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대회 우승 후 전한 근황
- '美 명문대 진학' 윤민수 子 윤후, 곧 출국…준수 "美 대학 다니는 멋쟁이" [엑's 이슈]
- 김연아♥고우림, 한국X파리 빛낸 부부…깜짝 근황 [엑's 이슈]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청첩장 공개하더니…"결혼식 하고 싶어"
- '하반신 마비' 박위 "부부관계 가능" 2세 계획 공개 후 근황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