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 ESG지속가능연계대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은 'NH ESG지속가능연계대출(SLL)'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출 대상은 농협은행이 지정한 외부평가기관으로부터 ESG 평가등급이 확인되는 법인기업이다.
평가 완료 후에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 부문별 현황 진단, 개선 방향에 관한 의견을 제공한다.
또 SLL대출을 이용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재무, 세무, 마케팅 등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은 'NH ESG지속가능연계대출(SLL)'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출 대상은 농협은행이 지정한 외부평가기관으로부터 ESG 평가등급이 확인되는 법인기업이다. 평가등급에 따라 대출 한도를 우대하고, 최대 2.0%포인트의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평가 완료 후에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 부문별 현황 진단, 개선 방향에 관한 의견을 제공한다. 또 SLL대출을 이용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재무, 세무, 마케팅 등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최영식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기업들의 ESG 경영 활동에 대한 관심이 확대됨에 따라 은행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으로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납치한 19세女 십자가 매달고 14년 강간" 정신나간 변태男
- ‘합법 병역브로커’ 신유빈…격하게 끌어안은 임종훈
- [속보]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10조4439억…전년비 1462% 증가
- "여자들은 놀고 화장하고…" 이 발언에 유명 해설자 잘렸다
- 황선우 아낀 계영 800m, 단체전 사상 첫 메달 도전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