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중공업 ‘HD현대마린엔진’으로 새 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한국조선해양에 인수된 STX중공업이 30일 HD현대마린엔진으로 공식 출범했다.
HD현대는 HD현대마린엔진 출범으로 엔진 3사 체제 구축을 완성하게 됐다.
앞으로 HD현대마린엔진은 중소형 선박 추진용 엔진 제작을 담당한다.
HD현대중공업은 대형 선박 추진용 엔진을, HD현대엔진은 발전용 엔진을 생산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 ‘엔진 3사 체제’ 구축
HD한국조선해양에 인수된 STX중공업이 30일 HD현대마린엔진으로 공식 출범했다. STX중공업은 이날 오전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과 정관 개정 및 신임 이사 선임을 위한 안건을 모두 통과시켰다. 초대 대표이사로는 강영(사진) 사장이 선임됐다. 1992년 HD현대중공업에 입사한 강 대표는 경영지원본부 회계담당임원·경영부문장·재경본부장을 역임했다.
HD현대는 HD현대마린엔진 출범으로 엔진 3사 체제 구축을 완성하게 됐다. 앞으로 HD현대마린엔진은 중소형 선박 추진용 엔진 제작을 담당한다. HD현대중공업은 대형 선박 추진용 엔진을, HD현대엔진은 발전용 엔진을 생산하게 된다. HD현대는 엔진 기술 고도화를 통해 2030년 15조원 규모로 성장할 글로벌 선박 엔진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백재연 기자 energ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 남친은 손님”… 쯔양, 가세연 김세의 대표 고소
- [단독] 총수 구속 코앞두고 카카오 임원 주식 처분 ‘시끌’
- 이복현 금감원장 “티메프 건전성·유동성 이슈 1조원 이상”
- 한반도 전면전 발발 시 “첫해 세계 경제 5525조원 타격”
- “러시아에 죽은 선수들을 위해” 우크라에 첫 메달 안긴 ‘국민 검객’
- 초유의 마감연장 부른 ‘로또 청약’ 경쟁률도 역대급… 원펜타스 352대 1
- 美 컨슈머리포트, 최고 전기차 BMW iX…대중차 1위 아이오닉6
- 봉화 초복날 살충제 피해자 80대 할머니 끝내 사망
- “태국인 트렌스젠더와 폭행 시비”… 뇌진탕 호소
- 방송인 양재웅, 병원서 女환자 사망에 “참담·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