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훈련] 역시 톱보단 왼쪽? 오픈 트레이닝으로 엿본 손흥민 활용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가장 익숙한 자리인 왼쪽 공격수 자리에서 오픈 트레이닝 훈련을 소화했다.
토트넘 선수단은 앤지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주장 손흥민이 참석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오후 6시경 모습을 드러냈다.
대륙 대회 참가 후 휴가 중인 선수들이 있어 아치 그레이와 에메르송 로얄이 센터백을 맡는 등 본 포지션이 아닌 위치에 뛰는 선수들도 있었는데, 손흥민은 가장 많이 소화한 역할인 왼쪽 공격수로 배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손흥민이 가장 익숙한 자리인 왼쪽 공격수 자리에서 오픈 트레이닝 훈련을 소화했다.
30일 오후 6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토트넘홋스퍼 오픈 트레이닝이 열렸다. 28일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한국을 찾은 토트넘은 31일 팀 K리그, 8월 3일 바이에른뮌헨과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맞붙는다.
토트넘 선수단은 앤지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주장 손흥민이 참석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오후 6시경 모습을 드러냈다. 팬들의 큰 환호를 받으며 그라운드를 밟았고, 곧장 달리기, 공돌리기 등을 통해 몸을 풀었다.
몸풀기를 마친 뒤 전술 훈련이 진행됐다. 먼저 미니 게임 형태의 훈련을 실시했다. 조끼 색깔별로 팀을 나눠 한 팀은 전방 압박을, 한 팀은 압박을 피한 뒤 공격을 전개하는 식으로 번갈아 진행됐다.
손흥민은 노란색 조끼를 입고 훈련에 임했다. 대륙 대회 참가 후 휴가 중인 선수들이 있어 아치 그레이와 에메르송 로얄이 센터백을 맡는 등 본 포지션이 아닌 위치에 뛰는 선수들도 있었는데, 손흥민은 가장 많이 소화한 역할인 왼쪽 공격수로 배치됐다. 같은 팀의 중앙 공격수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2(2군)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2005년생 유망주 스트라이커 윌 랭크셔가 맡았다. 손흥민은 왼쪽에서 공을 잡고 전매특허인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하거나 동료들을 향해 문전으로 빠른 크로스를 전달했다. 반대편 팀 공격진은 티모 베르너, 알레호 벨리스, 데얀 쿨루세프스키, 마노르 솔로몬으로 구성됐다.
손흥민의 포지션은 새 시즌 토트넘 주요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토트넘은 작년 여름 오랜 기간 최전방을 지킨 해리 케인과 결별한 뒤 즉시 전력감 스트라이커를 영입하지 않았다. 토트넘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한 히샤를리송 활용 빈도를 높이는 것으로 공백으로 메우려 했는데, 히샤를리송의 활약이 기대에 미치지 않자 손흥민을 최전방으로 이동시켰다. 손흥민은 왼쪽과 중앙을 오가면서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5경기 17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강점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위치는 아니라는 의견도 많았다.
그래서 여름 이적시장 토트넘 보강 과제 중에는 공격진도 있다. 당초 스트라이커를 데려올 것으로 예상됐는데, 최근 페데리코 키에사 등 측면 공격수 이적설이 많다. 이에 손흥민이 다음 시즌에도 최전방에 배치될 거란 전망이 나온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다각도로 활용 가능성을 점검하고 있다. 프리시즌 초반 손흥민을 최전방에 내세우다 한국에 오기 전 치른 비셀고베와 경기 때는 데얀 쿨루세프스키를 전방으로 옮기고 손흥민을 왼쪽에 기용한 바 있다. 당시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우리 팀에 필요한 위치가 어디인지에 따라 그가 뛸 곳이 정해질 것이다"이라고 여러 가능성을 열어뒀다.
사진= 풋볼리스트,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 K리그 선수 성병 고의 전파 혐의...함께 생활한 동료들 괜찮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엄마! 아빠! 유럽 문화+축구 배낭여행 함께 떠나요!' 8월 참가자 모집 개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 훈련] 손흥민은 어떤 훈련을 받을까, 세트피스 대비는 어떻게?…2년 만에 꽉꽉 채워 보여
- ‘진짜 축구영웅’ 임영웅 팬클럽, 홈리스월드컵 위해 1050만 원 쾌척 ‘코치진 단복 기부도’ -
- [토트넘 기자회견] '주장' 손흥민이 '토트넘 입단' 양민혁에게 전해준 메시지는? - 풋볼리스트(FOOT
- 클린스만 또 ‘한국 선수끼리 싸운 썰’ 풀었다… 내일 대표팀 관련 인터뷰 공개 예고 - 풋볼리
- 텐하흐가 ‘아약스 제자’ 영입하려면…완비사카 판매 난항 겪는 맨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