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안여객선 출발 시간… “인터넷으로 확인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연안 여객선을 이용하는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실시간 운항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에는 기상 악화로 여객선의 운항 여부가 갑자기 변동 될 경우, 운항 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아,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섬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을 무작정 기다리는 이용객들이 많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연안 여객선을 이용하는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실시간 운항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에는 기상 악화로 여객선의 운항 여부가 갑자기 변동 될 경우, 운항 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아,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섬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을 무작정 기다리는 이용객들이 많았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로, 이용객은 스마트폰, PC를 통해 여객선이 언제 출발했는지, 도착할 예정인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집에서 운항 정보 확인 후 도착시간에 맞춰 연안여객터미널로 나갈 수 있게 됐다.
IPA는 서비스 이용이 활성화될 경우, 연안여객터미널 내 대기 인원이 감소해 대합실 및 주차장의 혼잡도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규 IPA 사장은 “기상이변으로 여객선 운항이 자주 변경되는 상황에서도 승객들이 최대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실시간 정보제공 서비스를 도입했다”라며 “앞으로도 승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은평구서 80㎝ 일본도로 같은 아파트 주민 살해
- 등산 중 주운 40년 된 콜라 마셨더니…인증샷·후기 '시끌벅적'
- 김포에 분당급 신도시 조성…“11만6000가구 공급, 교통문제 해소”
- 태권도장 학대 사망 아동 모친 "아들 죽음, 장난 치부하는 피의자 엄벌 탄원"
- "대단히 죄송합니다"…'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구속심사 출석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대만·일본 넘지 못한 류중일호 "포기할 상황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