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중독 우려 학생 대상 ‘치유캠프’ 개최 외 [대구 브리핑]

최재용 2024. 7. 30. 14: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농수산물유통공사, 국내산 수산물 구매시 환급행사
iM뱅크, ‘몰티즈 앤 리트리버’ 디자인 iM A 체크카드 출시
군위군,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쿠키뉴스DB

대구시는 인터넷·스마트폰 등 디지털 미디어 중독 우려가 있는 초·중·고교생 24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스스로 캠프’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청소년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 습관 형성을 위한 이번 캠프는 다음달 19일부터 11박 12일 일정으로 전북 무주군 소재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에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미디어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청소년 전문가들과 함께 생활하며 자기탐색 및 성장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 미디어 사용을 대신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활동 등을 하게 된다.

서귀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캠프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효과 지속을 위해 수료 후에도 3개월간 개인상담 및 전화상담을 제공하고 사후 모임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구시청. 대구시 제공 

대구자치경찰위, ‘시민참여형 범죄 예방 프로그램’ 운영 협약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29일 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금융감독원 대구경북지원, 대구도박문제예방 치유센터, 대구시민재단, 한국부동산원, DGB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시민참여형 범죄예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치안 정책의 소비자인 시민이 주체가 돼 안전에 대해 고민하고 직접 활동하는 참여 치안의 일환으로, 시민과 정부 및 공공기관의 역량을 모아 함께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대구시 거주 청년 100여 명으로 구성된 청년추진단은 전자금융 사기, 부동산 사기, 청소년 도박 예방 등 관련 교육 수료 후 8월부터 현장에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해당 분야의 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의 눈높이에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범죄예방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전파하는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중구 대구시 자치경찰위원장은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청소년 도박 문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해 안전한 대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제공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국내산 수산물 사면 온누리상품권 드려요”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는 국내산 수산물 소비 촉진과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해 수산물 구입 금액의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최대 2만 원)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3일부터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동에서 국내산 수산물, 젓갈류 등 가공식품(국내산 원물 70% 이상)을 구입하면 당일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지난 추석과 설, 5월에 이어 네 번째이다.

당일 구매금액이 3만 4천 원 이상일 경우 1만 원, 6만 7천 원 이상일 경우 2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1인 2만 원 한도로 제공된다. 총 5천만 원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iM뱅크가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 디자인 ‘iM A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iM뱅크 제공

iM뱅크, ‘몰티즈 앤 리트리버’ 디자인 iM A 체크카드 출시

iM뱅크(아이엠뱅크)는 20~30대 소비자들의 선호 업종 할인 혜택을 담은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 디자인 ‘iM A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iM A 체크카드’의 A는 2010년 초반 이후 태어난 세대를 뜻하는 ‘알파세대’에서 따온 것으로, iM A 체크카드는 Z세대와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인 ‘잘파세대’를 위한 디자인 및 혜택으로 눈길을 끈다.

3종의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는 지난 2020년 문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귀여운 강아지 콘셉트의 캐릭터다. ‘참지 않는 성격의 말괄량이 강아지 이모티콘’으로 출시돼 다양한 굿즈 상품 등으로 선보이며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iM A 체크카드는 ‘댕라이프’, ‘댕크라이’, ‘댕댕댕’의 3종으로 고객들이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20~30대 젊은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소비 업종의 할인 혜택이 iM A 체크카드의 강점이다. 쿠팡과 무신사, 오늘의집, 마켓컬리 등의 온라인 쇼핑 5% 할인,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앱 5% 할인, 올리브영, 다이소 등의 뷰티 잡화 5% 할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디즈니플러스 10% 할인을 비롯해 편의점, 음식점, 커피 등에서도 할인을 제공한다.

오는 8월 한달간 ‘iM A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로 해당 카드로 결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몰티즈 앤 리트리버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iM뱅크 관계자는 “체크카드 사용으로 합리적인 경제생활을 계획하는 잘파세대를 위한 맞춤 할인과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선보인 iM A 체크카드는 연령 무관 누구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돋보이는 상품”이라며 “고객 기호와 소비패턴 분석 기반 타겟 고객층에 적합한 카드 혜택과 디자인 맞춤 상품 및 서비스 개발로 고객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대구 군위군이 30일 군청 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대구 군위군은 30일 군청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의 위법행위 대응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군청 비상대응반, 군위경찰서와 보안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악성 민원으로 인한 직원 불안감을 해소하고 방문 민원인의 안전을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발생 상황을 가정해 녹음·녹화 실시, 비상벨 호출, 보안업체·경찰서 출동, 악성 민원인 연행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읍면에서도 특이 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8월 중 실시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단호히 대응하겠다”며 “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민원인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