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승격 도전' 충남아산, '인천 AG 금메달' 안용우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아산이 금메달리스트 안용우를 영입하며 승격 도전에 박차를 가한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 이하 충남아산)은 30일 '측면 자원 안용우를 영입한다'고 밝혔다.
올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과 함께 승격에 도전하는 충남아산은 안용우의 합류로 날카로운 측면 전술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충남아산이 금메달리스트 안용우를 영입하며 승격 도전에 박차를 가한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 이하 충남아산)은 30일 '측면 자원 안용우를 영입한다'고 밝혔다. 안용우는 등번호 20번을 달았다.
창원기계공고-동의대 출신 안용우는 지난 2014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프로에 데뷔해 4시즌 동안 111경기 13골 11도움을 올리며 맹활약했다. 당시 안용우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축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되어 금메달 획득에 힘을 보태며 국가의 위상을 드높였다.
안용우는 2018시즌 J리그 사간 도스에 입단하며 해외 무대에 진출했다. 이후 2021년, 대구FC로 이적하며 다시 K리그에 발을 디뎠고 이후 FC안양을 거쳐 2024시즌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충남아산의 유니폼을 입게 됐다.
왼발잡이인 안용우는 측면 공격과 수비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다. 적재적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교한 킥과 크로스 능력이 우수하며 측면 자원답게 드리블과 돌파력이 돋보인다. 올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과 함께 승격에 도전하는 충남아산은 안용우의 합류로 날카로운 측면 전술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안용우는 "충남아산 합류는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라 생각한다. 그만큼 팀의 꼭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 고참으로서 기존 선수들과 팀을 잘 이끌어 승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남아산은 약 3주간의 휴식기를 가진 후 오는 18일(일) 오후 7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부산 아이파크를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4' 27라운드를 치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축구 배낭여행, 여름방학 맞아 '문화 기행'으로 업그레이드...토트넘-뮌헨 경기 직관 - 풋볼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공식발표] 베테랑 미드필더 이찬동, 대구 유니폼 입고 K리그 복귀…"승리 필요한 대구 위해 이
- '아스널 갈테니, 준비되면 말해요' 아르테타가 밝힌 '상남자' 칼라피오리 영입 비하인드 - 풋볼리
- 힐도 나갔는데 아직 소식 없는 레길론, 토트넘이 하루빨리 팔아야 할 선수로 선정 - 풋볼리스트(F
- 홍명보 감독이 대표팀 넘어 유소년까지 챙기려면, 참관보다 중요한 것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K리그2 최고 화력' 서울이랜드, 공격수 김신진 추가 합류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