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 갈테니, 준비되면 말해요' 아르테타가 밝힌 '상남자' 칼라피오리 영입 비하인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카르도 칼리피오리는 '상남자'였다.
아르테타 감독은 칼라피오리를 오랫동안 지켜봤다며 성공을 자신했다.
이어 "그와 한 두 번 이야기해봤고 다른 것들을 알게 됐다. 나는 우리가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했지만 그는 매우 견고했다. '준비되면 바로 짐을 쌀테니 알려달라. 나는 아스널에 가고 싶다'고 말했다. 누군가 우리를 더 좋게 만들겠다는 의지와 그런 결심을 가진 사람이라는 걸 느끼면 우리는 정말 자랑스러워 해야 한다"라며 칼라피오리의 태도를 칭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리카르도 칼리피오리는 '상남자'였다.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에게 아스널로 가고 싶다며 직접 강한 확신을 심어준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아스널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탈리아 국가대표 수비수 칼라피오리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전소속팀 볼로냐에 지불한 이적료는 4,200만 파운드(약 747억 원)다. 계약 기간은 5년으로 2029년까지 아스널 유니폼을 입게 된다.
2002년생인 칼라피오리는 이탈리아에서 주목받는 수비수다. AS로마에서 1군에 데뷔해 제노아와 스위스 바젤을 거친 칼리피오리는 지나 시즌 로마에서 기량이 만개했다. 세리에A 30경기 2골 5도움으로 수비수임에도 많은 공격 포인트를 올려 볼로냐의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에 기여했다. 뛰어난 신체 능력과 전진성이 강점이다. 지난 유로 무대에서도 크로아티아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후반 종료 직전 뛰어난 드리블로 득점을 돕기도 했다.
아르테타 감독은 칼라피오리를 오랫동안 지켜봤다며 성공을 자신했다. 그는 "시간이 좀 걸렸다. 그는 1년 넘게 모니터링했던 선수다. 우리는 지난 시즌 수비진 숫자가 부족했다. 그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했다"라며 "윌리엄 살리바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모든 시간을 뛰었다. 우리는 더 보호받아야 한다고 믿는다. 칼라피오리는 우리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기술과 자질을 가지고 있다. 아직 발전할 수 있는 엄청난 능력을 가진 선수"라며 영입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와 한 두 번 이야기해봤고 다른 것들을 알게 됐다. 나는 우리가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했지만 그는 매우 견고했다. '준비되면 바로 짐을 쌀테니 알려달라. 나는 아스널에 가고 싶다'고 말했다. 누군가 우리를 더 좋게 만들겠다는 의지와 그런 결심을 가진 사람이라는 걸 느끼면 우리는 정말 자랑스러워 해야 한다"라며 칼라피오리의 태도를 칭찬했다.
칼라피오리는 왼발잡이로 센터백은 물론 레프트백도 소화가 가능하다. 특히 아스널의 경우 지난 시즌 주전 레프트백을 찾는데 애를 먹었다. 올렉산드르 진첸코, 도미야스 다케히로 등 여러 선수가 레프트백으로 뛰었지만 확실한 주전은 없었다.
아르테타 감독은 "우리가 원하는 플레이 방식에는 두 포지션 모두 잘 맞을 것이다. 우리의 수준과 경쟁력을 높일 것이다. 팀에 매우 좋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축구 배낭여행, 여름방학 맞아 '문화 기행'으로 업그레이드...토트넘-뮌헨 경기 직관 - 풋볼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힐도 나갔는데 아직 소식 없는 레길론, 토트넘이 하루빨리 팔아야 할 선수로 선정 - 풋볼리스트(F
- 홍명보 감독이 대표팀 넘어 유소년까지 챙기려면, 참관보다 중요한 것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K리그2 최고 화력' 서울이랜드, 공격수 김신진 추가 합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獨키커, 또 '김민재 방출설' 제기... "더리흐트 맨유 못가면 KIM 팔 수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글로벌 특송 회사 페덱스, K리그어시스트와 경기장 안전 문화 정착 위해 협업…기부금 전달 - 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