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토트넘에 자리 없는 힐, UCL 출전 팀으로 이적…세 번째 라리가 임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이언 힐이 또 한 번 임대를 떠난다.
토트넘홋스퍼는 30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힐이 2024-2025시즌 스페인 라리가 구단 지로나로 임대 이적한다"고 발표했다.
힐이 지로나에서 준수한 성적을 내면 완전 이적 가능성이 있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이번 임대 이적을 앞두고 힐은 토트넘과 연장 계약을 맺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브라이언 힐이 또 한 번 임대를 떠난다.
토트넘홋스퍼는 30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힐이 2024-2025시즌 스페인 라리가 구단 지로나로 임대 이적한다"고 발표했다.
스페인 윙어 힐은 2021년 여름 토트넘에 합류했다. 직전 시즌 에이바르 임대 생활을 하는 동안 스페인 라리가 28경기에 출전하면서 주전 도약 가능성을 보여줘 기대를 모았다. 토트넘은 힐을 데려가기 위해 에릭 라멜라에 2,500만 유로(약 374억 원)를 얹은 제안을 건넸다.
그러나 힐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에 적응하지 못했다. 피지컬적인 약점이 커 거친 PL에 적합하지 않았다. 감독이 여러 차례 바뀌어 꾸준히 기회가 주어질 상황도 아니었다. 결국 익숙한 무대인 스페인에서 임대를 전전하고 있다. 2021-2022시즌엔 발렌시아, 2022-2023시즌엔 친정팀 세비야로 임대됐다. 그리고 새 시즌엔 지로나로 향하게 됐다.
지로나는 최근 라리가에서 엄청난 돌풍을 일으킨 팀이다. 2022-2023시즌 라리가로 승격해 10위를 차지한 뒤 지난 시즌엔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와 선두 경쟁을 펼쳤다. 최종 성적은 승점 81로, 아틀레티코마드리드(76)를 제치고 3위에 올랐다.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참가한다. 임대로 잘 활용했던 브라질 윙어 사비우(사비뉴)가 복귀해 맨체스터시티로 이적하면서 생긴 공백을 힐에게 맡길 예정이다.
힐이 지로나에서 준수한 성적을 내면 완전 이적 가능성이 있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이번 임대 이적을 앞두고 힐은 토트넘과 연장 계약을 맺었다. 동행을 이어가기 위한 것이 아니라 향후 이적을 염두에 둔 계약이었다. 새 계약에는 이적 허용 조항 1,500만 유로(약 225억 원)가 포함됐다. 지로나가 영입 우선권을 갖는다.
토트넘 선수단과 주요 스태프들은 현재 한국에서 프리시즌 투어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31일 팀 K리그, 8월 3일 바이에른뮌헨과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갖는다. 힐은 이적을 앞두고 있어 투어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사진= 지로나 X(구 트위터)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 K리그 선수 성병 고의 전파 혐의...함께 생활한 동료들 괜찮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엄마! 아빠! 유럽 문화+축구 배낭여행 함께 떠나요!' 8월 참가자 모집 개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유럽파 ST 또 탄생' 군필 유망주 이영준, 수원FC 떠나 스위스 그라스호퍼 입단 - 풋볼
- 홍명보 감독, U19 대표팀 훈련 참관으로 공식행보 돌입… ‘연령별 대표팀간 연계 강화’ 이 의미
- SON은 방긋, 양민혁은 긴장할 소식! 토트넘 마침내 확실한 윙어 영입에 착수… 키에사 영입 위한
- 높아진 인기 실감! '양민혁∙이승우∙최준∙정호연 참가' 수백명 몰린 팀 K리그 사인회 - 풋볼리
- 텐하흐 “네덜란드 출신 영입은 우연”이라더니…또 아약스 제자 출신 영입에 근접 - 풋볼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