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홈 접속 대기 190시간”…‘로또 청약’에 수십만명 몰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억원에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로또 청약 접수가 시작되는 29일 신청자가 대거 몰리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가 마비됐다.
29일 오전 11시 30분경을 기준으로 청약홈 홈페이지에는 약 70만명이 넘는 대기자가 몰려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이날부터 청약 접수를 받는 '동탄역 롯데캐슬'과 '호반써밋 목동', '래미안 원펜타스' 등 단지에 많은 인원이 몰린 탓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억원에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로또 청약 접수가 시작되는 29일 신청자가 대거 몰리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가 마비됐다.
29일 오전 11시 30분경을 기준으로 청약홈 홈페이지에는 약 70만명이 넘는 대기자가 몰려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예상 대기시간도 190시간을 넘겼다.
이날부터 청약 접수를 받는 ‘동탄역 롯데캐슬’과 ‘호반써밋 목동’, ‘래미안 원펜타스’ 등 단지에 많은 인원이 몰린 탓이다.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 호반써밋 목동은 이날 계약 취소 2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경기 화성시 오산동 동탄역 롯데캐슬도 오는 30일까지 계약 취소·미계약 등 5가구의 무순위 청약이 실시된다. 이들 단지에 대한 시세 차익은 5억~10억원 수준으로 파악된다.
특히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 원펜타스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인근 단지 시세 대비 약 20억원 저렴한 것으로 평가된다. 래미안 원펜타스는 이날 특별공급 진행을 시작으로 이달 30~31일 1순위, 다음 달 1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2세 美 최고령 미인대회 출전…"3가지 절대 안 먹어요"
- ‘양궁 극장’ 슛오프 뒤 재판정으로 갈린 승부…“10연패 큰 부담 이겨냈다”
- ‘예상 밖 사격 선전’ 한국, 금메달 5개 목표 상향?
- '제3차 추천 채상병 특검 딜레마' 빠진 한동훈…등판 동시에 '리더십 첫 시험대'
- '미모는 단지 거들 뿐'…파리 올림픽 '톱 레벨' 미녀 선수들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