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돌폰'부터 'Z플립 6'까지…'올림픽 에디션'을 보면 갤럭시의 역사가 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회 동‧하계 올림픽에 참여하는 각국 선수단은 당대 가장 최신의 모바일 기술을 제공받는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4 파리 올림픽에 참여한 각국 선수단은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받았다.
이번 파리 올림픽 참가 선수들을 위해 특별 제작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갤럭시 AI를 탑재한 최초의 올림픽 에디션으로 각국에서 모인 선수들이 언어의 장벽 없이 소통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올림픽의 감동을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8 베이징 올림픽까지 애니콜, 2012 런던올림픽 갤럭시 첫 등장
매회 동‧하계 올림픽에 참여하는 각국 선수단은 당대 가장 최신의 모바일 기술을 제공받는다. 40년 가까이 올림픽 공식파트너로 함께해온 삼성전자가 ‘올림픽 에디션’ 휴대폰을 선수단에 제공한 덕이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4 파리 올림픽에 참여한 각국 선수단은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받았다. 총 1만7000대가 배포됐다.
삼성전자는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 때부터 매회 동‧하계올림픽 때마다 최신 모바일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선수들과 팬들이 올림픽을 보다 가깝게 즐기고 소통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데 기여해왔다.
나가노 동계올림픽의 애니콜 N206을 시작으로, 2000 시드니 올림픽의 SGH-600, 2002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의 SCH-T300, 2004 아테네 올림픽의 SGH-i530,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의 D600, 2008 베이징 올림픽의 SGH-i688까지 피처폰인 애니콜 모델들이 올림픽 에디션으로 제작됐다.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에는 삼성 최초의 스마트폰 브랜드인 옴니아(Omnia Ⅱ)가 올림픽 에디션으로 만들어졌다.
지금의 갤럭시 시리즈가 올림픽 에디션으로 처음 등장한 것은 2012 런던 올림픽으로, 갤럭시 S3가 선수단에 제공됐다. 이후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의 갤럭시 노트3, 2016 리우 올림픽의 갤럭시 S7 엣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갤럭시 노트8, 2020 도쿄 올림픽의 갤럭시 S21,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갤럭시 Z 플립 3, 그리고 이번 파리 올림픽의 갤럭시 Z 플립6까지 올림픽 에디션의 계보가 이어졌다.
이번 파리 올림픽 참가 선수들을 위해 특별 제작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갤럭시 AI를 탑재한 최초의 올림픽 에디션으로 각국에서 모인 선수들이 언어의 장벽 없이 소통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올림픽의 감동을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국 선수들은 폴더블의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 ‘통역(Interpreter)’이나 통화 중 ‘실시간 음성 통역’ 기능으로 언어 장벽 없이 소통할 수 있으며 ‘인스턴트 슬로우 모션(Instant Slow-mo)’나 ‘포토 어시스트(Photo Assist)’를 활용해 경기 준비과정과 올림픽 현지 분위기를 더 재미있게 촬영하고 팬들과 공유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회의원 5명에 용산 수석까지…'국민통합위' 사람들 잘나가네
- 가수 싸이, 연출자 박재상의 책임감으로 성사된 ‘흠뻑쇼’ 과천 재공연
- [인터뷰] 김장겸 "방송4법, MBC를 '아버지' 이재명 방탄 선동 매체로 쓰려는 것"
- 한강공원 故 손정민 추모공간 자진철거 명령…법원 "적법"
- 전현희, 부·울·경서 "윤석열 탄핵의 마지막 불화살 쏘겠다"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