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7, '2024 PMWC' 메인 스테이지 2일 차 1위…DRX 5위 [종합]

이정범 기자 2024. 7. 28. 0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A7가 '2024 PMWC' 메인 스테이지 2일 차 1위에 등극했다. 

27일 크래프톤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PMWC)' 메인 스테이지 2일 차 경기를 진행했다. 이 대회는 'e스포츠 월드컵(EWC)'의 연계 대회로, 총상금은 300만 달러(약 41억 원)다.

7매치(2일 차 첫 경기)는 사녹에서 펼쳐졌다. 이 경기에서 처음 탈락한 게임단은 유도 얼라이언스(YALL)로, 첫 자기장부터 탈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다른 게임단들도 순차적으로 탈락했고, 다섯 번째 자기장에는 절반 이상의 게임단이 사녹에서 아웃됐다. 매치 막바지까지 살아남은 게임단은 리젝트(RC), 붐 e스포츠(BOOM), TJB e스포츠(TJB), 알 울라 x IHC(IHC), 뱀파이어 e스포츠(VPE)였고, 이들 중 붐 e스포츠(BOOM)가 치킨을 가져가며 16킬 포함 26점을 쌓았다.

8매치(2일 차 두 번째 경기)는 에란겔에서 펼쳐졌다. 가장 먼저 탈락한 팀은 리젝트(RC)였고, 이후 다수의 게임단들이 순차적으로 탈락했다. 다섯 번째 자기장에는 절반 이상의 게임단이 전장을 이탈했으며, 여섯 번째 자기장 기준 생존한 게임단은 TJB e스포츠(TJB), 탈론 e스포츠(TLN), 텐바(TIANBAn), 뱀파이어 e스포츠(VPE), 드자비에(DX) 등이었다. 이들 중에서 치킨을 가져간 게임단은 뱀파이어 e스포츠(VPE)로, 5킬 포함 15점을 획득했다. 점수 1위는 순위점수 6점과 11킬 포함 17점을 가져간 탈론 e스포츠(TLN)가 차지했다.

9매치(2일 차 세 번째 경기) 역시 에란겔에서 진행됐다. 이 매치에는 4번째 자기장까지 모든 팀이 생존하는 모습을 보였고, 첫 탈락팀은 팀 리퀴드(TL)가 됐다. 이후 다른 게임단도 순차적으로 탈락했고, 다섯 번째 자기장에는 절반 이상의 게임단이 전장을 이탈했다. 매치 막바지까지 살아남은 게임단은 TJB e스포츠(TJB), 탈론 e스포츠(TLN), 리젝트(RC), 트위스티드 마인즈(TWIS), 드자비에(DX)였고, 이들 중 리젝트(RC)가 치킨을 가져가며 14킬 포함 24점을 쌓았다. 그리고 리젝트(RC)는 이 매치 활약에 힘입어 총점 80점으로 중간 순위 1위로 뛰어올랐다.

10매치(2일 차 네 번째 경기) 역시 에란겔에서 펼쳐졌다. 이 매치에는 포메리컬 바이브스(4MV)가 두 번째 자기장에 탈락하며 첫 탈락팀이 됐다. 이후 여러 게임단이 순차적으로 탈락했고, 다섯 번째 자기장에는 절반 이상의 게임단이 에란겔에서 아웃됐다. 매치 막바지까지 살아남은 게임단은  알파 세븐 e스포츠(A7), TJB e스포츠(TJB), 탈론 e스포츠(TLN), IW NRX, 파워 e스포츠(POWR). 이들 중 치킨을 뜯은 게임단은 알파 세븐 e스포츠(A7)였고, 5킬 포함 15점을 획득했다.

11매치(2일 차 다섯 번째 경기)는 미라마에서 진행됐다. 첫 탈락팀은 세 번째 자기장에 나왔고, 상위권 경쟁팀 중 하나인 TJB e스포츠(TJB)가 첫 탈락팀이 됐다. 이들의 탈락 이후에는 다른 팀들도 순차적으로 탈락했고, 다섯 번째 자기장에는 절반 이상의 게임단이 미라마에서 아웃됐다. 8번째 자기장까지 살아남은 게임단은 탈론 e스포츠(TLN), 뱀파이어 e스포츠(VPE), 드자비에(DX), 포메리컬 바이브스(4MV), 알 울라 x IHC(IHC)이었고, 드자비에(DX)가 치킨을 가져가며 11킬 포함 21점을 쌓았다.

12매치(2일 차 여섯 번째 경기)도 미라마에서 진행됐다. 이 매치에는 첫 자기장부터 탈락팀이 나왔고, IW NRX가 미라마에서 아웃되는 첫 팀이 됐다. 이후 다른 팀들도 순차적으로 탈락했고, 다섯 번째 자기장에는 절반 이상의 게임단이 전장을 이탈했다. 일곱 번째 자기장에는 생존팀이 리젝트(RC), 알파 세븐 e스포츠(A7), 텐바(TIANBAn), 트위스티드 마인즈(TWIS), 알 울라 x IHC(IHC)으로 추려졌고, 알파 세븐 e스포츠(A7)가 치킨을 가져가며 19킬 포함 29점을 획득했다.

2일 차 경기를 모두 치른 결과, 알파 세븐 e스포츠(A7)가 117점으로 1위에 올랐다. 그리고 107점을 기록한 리젝트(RC)가 2위, 84점을 기록한 탈론 e스포츠(TLN)가 3위, 77점을 기록한 TJB e스포츠(TJB)가 4위를 차지했다.

한국의 DRX는 1일 차와 달리 좀처럼 점수를 얻지 못했다. 1일 차 2위였던 그들은 76점으로 5위가 됐고, 1위 A7과 점수 차이는 41점이 됐다. 양 팀은 1일 차에 62점으로 공동 1위 그룹을 형성한  바 있다.

DRX가 3일 차에는 점수를 성공적으로 쌓을 수 있을지, 그리고 '2024 PMWC'의 우승팀은 누가 될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2024 PMWC'의 메인 토너먼트는 26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진다. 16개 팀이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를 치르며, 누적 포인트를 가장 많이 쌓은 팀이 우승을 차지한다.

모든 경기는 한국 시각으로 오후 8시부터 시작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공식 유튜브, 틱톡,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중계한다.

사진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