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헬스] 여름 대표 간식 '옥수수' 멀리해야 하는 때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옥수수는 여름철 대표 간식이다.
하지만 누구나 마음 편히 즐길 수는 없는 게 바로 옥수수다.
옥수수는 다량의 수분을 제외하면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잘 알려져 있는 것처럼 옥수수의 수염을 다듬어 차로 음용한다면 이뇨작용을 촉진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수수는 여름철 대표 간식이다.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날 다양한 요리에 활용돼 식욕을 돋우고 부족한 영양성분을 채워줄 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마음 편히 즐길 수는 없는 게 바로 옥수수다.
옥수수는 다량의 수분을 제외하면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과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리놀레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식이섬유는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다.
부종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잘 알려져 있는 것처럼 옥수수의 수염을 다듬어 차로 음용한다면 이뇨작용을 촉진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단, 옥수수가 모두에게 이로운 음식은 아니다. 흔히 섭취하는 형태인 찐옥수수의 혈당지수는 73.4다. 혈당지수란 음식 섭취 후 혈당 상승 속도를 나타내는 수치로 높을수록 인슐린 과잉 분비를 유도해 혈당 수치를 관리해야 하는 경우라면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탄수화물 덕분에 포만감은 높지만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체식이나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장기 복용하기엔 부적절하다. 또한 부기 제거 효과를 극대화 하는 등의 목적으로 옥수수수염차를 물처럼 음용한다면 과도한 이뇨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 땀 배출이 많은 시기에는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헬스] 여름철 '음식물쓰레기' 냉동실에 보관한다고?
- [데일리 헬스] 트와이스 정연도 살 찌운 '스테로이드제'...어떤 약인가 봤더니
- [데일리 헬스] 방치하면 '불임'까지...'골반염' 의심증상은?
- [데일리 헬스] 보디라인 확인에 필수? '레깅스'가 끼치는 영향
- [데일리 헬스] 닭고기·오리고기 잘못먹었다가…‘캄필로박터 제주니’ 식중독 주의보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