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 '노브라 '나나, 어디에 좋기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연기자 나나를 비롯한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노브라에 꽂혔다.
다소 민망할 수 있겠지만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는 노브라 상태는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다.
먼저 브래지어는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다.
한편, 이처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노브라지만 브래지어를 꼭 착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겸 연기자 나나를 비롯한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노브라에 꽂혔다. 다소 민망할 수 있겠지만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는 노브라 상태는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다.
먼저 브래지어는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다. 특히 끼거나 와이어가 있는 브래지어는 가슴 주변의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노브라는 바로 방해요소를 제거한다. 또 가슴과 겨드랑이 주변의 림프선을 압박하지 않아 림프액 흐름 개선에도 좋다. 원활한 림프 순환은 노폐물 제거에 이로울 뿐 아니라 유방 조직 세포에 산소가 많이 공급된다.
이 외에도 요즘 같은 더운 날에는 피부 자극이 덜해 도움이 된다. 땀과 유분 배출에 브래지어는 강력한 방해요소이기 때문이다.
한편, 이처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노브라지만 브래지어를 꼭 착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바로 운동처럼 격한 행위를 할 때다.
유방의 쿠퍼인대는 탄력을 유지하고 탄탄하게 지지하는 데에 기여하는데, 격렬한 움직임에 흔들리면서 손상을 입게 되면 자연 회복되기 어려우며 이로 인해 가슴의 모양이 처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몬 본부장 "큐텐자금 중국에 600억원 있다고 들었다"
- [데일리 헬스] 트와이스 정연도 살 찌운 '스테로이드제'...어떤 약인가 봤더니
- [데일리 헬스] '40대' 진서연, 완벽 몸매 비결…밥 대신 '이것' 먹었다
- [데일리 헬스] 데뷔 15년차 맞아?…이주연, '이 운동' 효과 인증한 '핫바디'
- [데일리 헬스] 보디라인 확인에 필수? '레깅스'가 끼치는 영향
- 민주당 장외집회에…한동훈 "특정인 유죄 막으려 총동원령"
-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 야당만으로 법사위 통과…14일 본회의 처리
- 명태균 "언론과 강혜경이 쌓은 거짓 산 하나씩 무너질 것"…9일 다시 출석
- "유쾌·상쾌·통쾌"…'열혈사제2' 김남길→이하늬, 더 시원해진 '사이다 응징' [D:현장]
- ‘시즌 농사 망칠라’ 프로배구, 1R부터 외인 교체 조기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