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 밴픽’ 젠지, PO·롤드컵 진출 확정

윤민섭 2024. 7. 27. 1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지가 플레이오프·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진출을 확정지었다.

젠지는 27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시즌 정규 리그 6주 차 경기에서 광동 프릭스에 2대 0으로 이겼다.

젠지는 이날 승리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다.

올해 MSI 우승팀은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에 나갈 시 롤드컵 참가가 자동으로 확정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동에 2대 0 완승
미드 드레이븐·제리 ‘조커픽’ 기용
PO 진출→롤드컵 行
LCK 제공


젠지가 플레이오프·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진출을 확정지었다.

젠지는 27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시즌 정규 리그 6주 차 경기에서 광동 프릭스에 2대 0으로 이겼다. 12승0패(+23)를 기록, 변함없이 리그 선두 자리를 지켰다.

젠지는 올 시즌 단 한 번의 매치 패배도 기록하지 않고 있다. 지난 20일 디플러스 기아에 한 세트를 내줬을 뿐 그외 경기에서는 세트 패배조차 허용하지 않았다. 이날도 2세트 만에 매치 승점을 따내면서 연승 행진을 이어나갔다.

젠지는 이날 승리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다. 앞서 지난 5월 중국 청두에서 열렸던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우승의 보상으로 올가을 유럽에서 열리는 롤ㄷ즈컵 진출도 함께 확정했다. 올해 MSI 우승팀은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에 나갈 시 롤드컵 참가가 자동으로 확정된다.

젠지의 미드라이너 ‘쵸비’ 정지훈은 1세트에서 드레이븐을, 2세트에서는 제리를 고르는 독특한 밴픽을 선보였다. 넓은 챔피언 폭이 장점인 정지훈은 원거리 딜러 챔피언으로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펼치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2세트에서는 쿼드라 킬을 기록하기도 했다.

1세트에서 젠지는 올 시즌의 ‘효자 조합’인 바텀 이즈·레오나로 다시 한번 쏠쏠하게 재미를 봤다. 바텀에서 얻은 주도권을 바탕으로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린 이들은 20분이 지나기 전에 상대 억제기 2개를 부쉈다. 2분 뒤 게임을 끝냈다.

젠지는 2세트에서도 모든 라인에서 라인전 주도권을 잡고, 이곳저곳에서 킬을 따내 빠르게 승기를 잡았다. 이들은 25분 만에 상대 본진으로 달려들어 킬 스코어 22대 8로 승리를 확정지었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