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루셉 톱 손흥민 왼쪽' 토트넘, 고베에 선제 실점 허용했으나 1-1로 전반 마무리…포로 동점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홋스퍼가 일본 투어 경기에서 전반을 1-1로 마쳤다.
27일(한국시간) 오후 7시부터 일본 도쿄의 일본 국립경기장에서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치르고 있는 토트넘이 전반 종료 시점 비셀고베와 1-1로 맞서고 있다.
전반 17분 매디슨이 경기장 왼쪽으로 벌려 서 있는 손흥민을 향해 긴 패스를 보내 방향 전환을 시도했다.
전반 30분 손흥민이 먼 거리에서 감아 찬 중거리 슛은 골대 위로 넘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토트넘홋스퍼가 일본 투어 경기에서 전반을 1-1로 마쳤다.
27일(한국시간) 오후 7시부터 일본 도쿄의 일본 국립경기장에서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치르고 있는 토트넘이 전반 종료 시점 비셀고베와 1-1로 맞서고 있다. 고베의 오사코 유야가 선제골을 넣었고 페드로 포로가 동점골을 터뜨렸다.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데얀 쿨루세프스키가 최전방에, 손흥민, 제임스 매디슨, 브레넌 존슨이 2선에 배치됐다. 이브 비수마와 파페 사르가 뒤를 받쳤다. 포백은 벤 데이비스, 아치 그레이, 에메르송 로얄, 페드로 포로였다.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골문을 지켰다.
고베도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야마우치 카케루가 공격을 이끌었고, 무토 요시노리, 오사코, 이이노 나나세이가 지원했다. 오기하라 다카히로, 이데구치 요스케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하츠세 료, 마테우스 툴레르, 기쿠치 류호, 구와사키 유야가 포백을 구성했다. 골키퍼는 마에카와 다이야였다.
전반 3분 이이노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며 공격을 시도했다. 공을 따낸 뒤 페널티박스 안으로 크로스를 띄워 보냈다. 무토가 곧장 때린 슈팅이 골대를 빗나갔다. 전반 5분에는 이이노가 박스 안에서 직접 슈팅을 날렸다. 데이비스가 몸으로 막아냈다.
전반 9분 토트넘이 실책으로 선제 실점을 허용했다. 이이노의가 반대편으로 흘러나가는 궤적으로 날아갔는데, 사르가 몸을 던져 건드렸다가 공이 고베 공격수 오사코 앞으로 흘렀다. 오사코가 골대 앞에서 쉽게 득점했다.
전반 16분 토트넘이 균형을 맞췄다. 상대 선수의 견제를 이겨내고 전진 패스를 받아낸 쿨루세프스키가 존슨에게 내주고 페널티박스 앞으로 뛰어갔다. 돌려받은 공을 백힐 패스로 연결해 포로에게 전달했다. 포로가 상대 선수를 제치고 왼발로 때린 슈팅이 골키퍼 옆을 지나쳐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전반 17분 매디슨이 경기장 왼쪽으로 벌려 서 있는 손흥민을 향해 긴 패스를 보내 방향 전환을 시도했다. 손흥민이 페널티박스 왼쪽으로 침투하는 쿨루세프스키에게 공을 내줬고, 쿨루세프스키가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슈팅이 골대 옆그물에 맞았다.
전반 22분 손흥민이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슈팅을 감아 때렸다. 마에카와가 쳐냈다. 전반 30분 손흥민이 먼 거리에서 감아 찬 중거리 슛은 골대 위로 넘어갔다.
전반 35분 토트넘이 좋은 득점 기회를 놓쳤다. 매디슨이 수비 사이로 찔러 넣은 패스를 따라 페널티박스 왼쪽 바깥으로 다가선 손흥민이 반대편으로 낮게 깔린 크로스를 보냈다. 존슨이 때맞춰 침투해 슈팅을 시도했는데, 함께 뛰어든 하츠세가 태클로 저지했다.
전반 37분 코너킥 후 이어진 공격 상황에서 공격에 가담한 그레이가 화려한 개인기로 상대 진영을 휘저었다. 이어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비수마의 중거리 슛이 골대 위로 높이 떴다.
이후 추가 득점 없이 전반이 끝났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홋스퍼 X(구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 K리그 선수 성병 고의 전파 혐의...함께 생활한 동료들 괜찮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엄마! 아빠! 유럽 문화+축구 배낭여행 함께 떠나요!' 8월 참가자 모집 개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오늘 만큼은 결과를 가져온다" 변재섭 감독대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거센 응원 동요하지 말고 경기에 몰입해야 한다" 김기동 감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라인업] 한국 방문 앞둔 토트넘, 고베 상대 손흥민·존슨·쿨루세프스키 가동 - 풋볼리스트(FOOTBAL
- “클롭 스타일보다 슬롯 스타일이 내 취향, 최고로 행복해”…새 시대 맞이 슬기로운 사회생활 -
- '떠난다며!' 다른 구단 초긴장! 맨시티 잔류 배제하지 않은 PL 지배자 과르디올라 - 풋볼리스트(F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