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상반기 매출 6294억… 전년比 16.5%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6294억원, 영업이익 379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제약 연간 매출 성장을 위한 상반기 판매관리비 집중 집행, 수석 공장 이전, 동천수 신공장 가동에 따른 일시적 원가율 상승에도 용마로지스와 에스티젠바이오의 이익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올 상반기 매출 1933억원(13.7% 증가), 영업이익 99억원(112.9% 증가)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헀고, 영업이익 또한 4.9% 늘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제약 연간 매출 성장을 위한 상반기 판매관리비 집중 집행, 수석 공장 이전, 동천수 신공장 가동에 따른 일시적 원가율 상승에도 용마로지스와 에스티젠바이오의 이익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주요 자회사별로 보면, 동아제약은 매출 3340억원, 영업이익 40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4%. 0.4%씩 성장했다. 특히 일반의약품 사업부문이 크게 성장했으며, 피부외용제인 노스카나, 애크논, 멜라토닝이 성장을 주도했다.
용마로지스 또한 신규 화주 유치와 화장품 물류 증가, 운용 효율화로 매출·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올 상반기 매출 1933억원(13.7% 증가), 영업이익 99억원(112.9% 증가)을 기록했다.
바이오의약품 전문회사 에스티젠바이오는 매출 192억원, 영업이익 4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1% 증가한 동시에,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일본 상업화 제품인 네스프 바이오시밀러와 하반기 글로벌 발매 준비 중인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밤마다 ‘이것’ 먹었더니 30kg 쪘다”… 오은영, 대체 뭘 먹었길래?
- '머리숱 부자' 김세아… 두피 건강 위해 먹는 '음식'은?
- 남녀 '오르가슴' 격차 실화? 남자 85%인데, 여자는…
- 혈압 오르는데 이유를 모르겠을 때… 신장 위에 딱 붙은 ‘이곳’ 점검을
- 가습기 없이도… 실내 습도 쾌적하게 맞추는 방법
- 비만약으로 날개 단 '노보 노디스크', 인슐린 생산 줄여… 무슨 일?
- 바나나 보면 숨 가빠지고 공포감 느껴… 스웨덴 장관의 ‘바나나 공포증’ 사연
- 고혈압약 먹는 사람, ‘이 음료’ 마시지 마세요… 약효 증폭돼 위험
- 부모님 ‘악력’ 확인해보세요… 약하면 ‘이 병’ 발병 확률 높아
- 그동안 혈당 ‘이렇게’ 측정했다면, 말짱 도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