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 2Q 영업익 223억…전년比 13.7%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주요 사업 회사들의 꾸준한 외형 성장으로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13.7% 늘어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제약, 용마로지스, 에스티젠바이오 등 주요 자회사가 대부분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대를 기록하면서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연매출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판관비 집중 집행으로 인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0.4% 성장에 불과,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한 210억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제약, 상반기 판관비 집중으로 이익 감소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주요 사업 회사들의 꾸준한 외형 성장으로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13.7% 늘어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번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245억원, 영업이익 223억원을 달성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9%, 13.7% 늘어난 수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제약, 용마로지스, 에스티젠바이오 등 주요 자회사가 대부분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대를 기록하면서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힘입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상반기 매출액 6294억원, 영업이익 379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6.5%, 4.9% 증가했다.
동아제약은 이번 상반기 전 사업부문의 외형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피부외용제인 노스카나, 애크논, 멜라토닌이 성장세에 오르면서 일반의약품(OTC) 부문이 크게 성장했다. 다만 연매출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판관비 집중 집행으로 인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0.4% 성장에 불과,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한 210억원을 기록했다.
물류 전문회사 용마로지스는 이번 상반기 매출액 1933억원, 영업이익 99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7%, 112.9% 늘었다. 용마로지스는 상반기 신규 화주 유치와 화장품 물류량 증가, 운용 효율화로 인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대폭 늘었다.
바이오의약품 전문회사 에스티젠바이오는 일본 상업화 제품인 네스프 바이오시밀러와 하반기 글로벌 발매를 준비 중인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액이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서울 전역 폭염경보 발령
- '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300만원 구형…"금액 관계없이 중한 범죄'
- 당대표·원내대표 의사 다를 땐 원내가 우선?…김종인 "웃기는 얘기"
- 한동훈, 당대표 비서실장에 '친한계' 박정하 기용
- 한동훈 "野, 분열 기대하며 전대 직후 특검법 상정…착각 말라"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