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 핀테크 위크 내달 27일 DDP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다음 달 말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다고 25일 밝혔다.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와 인공지능이 만나다'를 주제로 ▲개막행사 ▲정책설명회 ▲핀테크 세미나 ▲부대·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다음 달 말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다고 25일 밝혔다.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와 인공지능이 만나다'를 주제로 ▲개막행사 ▲정책설명회 ▲핀테크 세미나 ▲부대·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개막행사에서는 금융위원장의 환영사를 비롯해, 긴터레이 스케이(Gintarė Skaistė) 리투아니아 재무부 장관, 윌슨 화이트(Wilson L. White) 구글 공공부문 부사장 등 국내·외 연사들이 축사와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개막행사 이후에는 금융당국의 디지털 금융정책을 소개하는 정책설명회 '2024년 핀테크 정책을 듣다'가 진행된다. 금융위의 디지털 금융정책 및 핀테크 육성 방향 등을 공유하고 참여기업에 대한 현장 질의응답을 진행된다.
이어서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 주재로 'K-핀테크 30(K-Fintech 30)' 선정식이 개최돼 10개의 유망한 핀테크 기업을 'K-Fintech 30' 기업으로 추가 선정할 예정이다. K-Fintech 30 선정기업은 향후 ▲정책자금 연계 ▲투자 IR 지원 ▲금융규제 샌드박스 지원 등 정책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국내·외 핀테크 전문가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핀테크 세미나에서는 ▲AI ▲핀테크 ▲IR ▲ESG 등 총 11개의 세부주제에 대헤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11개의 세미나 중 7개에서 AI 관련 주제가 중점적으로 다뤄지며, 현재의 금융권 AI 활용사례에서부터 미래의 AI가 가져올 수 있는 금융 발전상 모색까지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나아가 ▲지급결제 ▲금융보안 ▲인슈어테크 등 전문 영역에서의 AI 활용전략 등도 함께 논의된다.
최신 핀테크 서비스를 체험하고, 기술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핀테크 전시관은 ▲핀테크관 ▲ 금융관 ▲협력관 ▲글로벌관 등 네 개의 공간으로 조성돼 총 85개 부스, 109개 기업·기관이 참여한다. 이는 전년도 행사의 오프라인 부스 82개를 넘어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협력관은 지방자치단체(서울·전북)가 참여해 각 지자체의 보육기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금융결제원 ▲코스콤 ▲핀테크랩(신한벤처투자) ▲대학교 ▲법무법인 등이 참여해 핀테크 기업의 협력창구가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박람회 기간 동안 행사장 내부 IR 오픈스테이지는 핀테크 기업이 자사의 사업모델과 서비스 등을 자유롭게 홍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네트워킹 라운지에서는 핀테크 산업 구성원 간의 미팅과 핀테크 현직자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며, 핀테크 서포트존은 금융규제 샌드박스 관련 전문가 지원단 컨설팅, 일자리 매칭을 위한 취업 상담 공간 등으로 활용된다.
IR 오픈스테이지와 네트워킹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네트워킹 라운지는 홈페이지와 비즈니스 미팅 플랫폼을 통해 날짜·시간대별 예약(실시간 신청 가능)이 가능하다. 지난해와 달리 비즈니스 미팅 플랫폼을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 간 실시간 소통을 통해 회의 일정 등을 정할 수 있다.
아울러 청소년 관람객을 위한 박람회 안내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사전등록 시 운영요원의 안내를 통해 다양한 핀테크 전시부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입장·관람은 무료로 가능하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출 청소년 비비탄 총알 먹이고 성매매 강요한 10대들
- '휘둘림의 악몽' 깨어난 듯…민주당, 한동훈 금의환향 총력 견제
- [오늘 날씨] 전국 대부분 폭염 특보, 곳곳 소나기...올여름 바닷가, 조심해야 할 '이것'은?
- 전 남친 신체접촉, '원투 펀치'로 제압
- [데일리 헬스] 아침에 퉁퉁 붓는 얼굴...'이 음식'이면 부기 '쏙' 빼준다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