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코미디언 인생 32년간 일주일도 쉰 적 없어" (강연자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강연자들' 박명수가 녹화 도중 강연 포기를 선언한다.
26일 방송하는 MBC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에서는 K-불교 문화 리더 금강스님, 32년 차 코미디언 박명수, 국제 분쟁지역 전문 다큐멘터리PD 김영미가 '한계'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32년 차 코미디언, 분쟁지역 다큐멘터리PD 김영미, K-불교 문화 리더 금강스님이 말하는 '한계' 이야기는 26일 오후 9시 40분 방송하는 MBC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에서 모두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MBC ‘강연자들’ 박명수가 녹화 도중 강연 포기를 선언한다.
26일 방송하는 MBC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에서는 K-불교 문화 리더 금강스님, 32년 차 코미디언 박명수, 국제 분쟁지역 전문 다큐멘터리PD 김영미가 ‘한계’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런 가운데 MZ가 열광하는 명언제조기 박명수가 녹화 도중 “나 안 할래”를 외치며 강연 포기를 선언한다.
박명수는 앞선 레전드들의 강연을 듣는 내내 “나는 아마추어”, “프로는 다르다”, “나 못 하는데…”라며 평소와 달리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였다. 그가 강연 포기를 외칠 만큼 긴장한 이유는 무엇인지, 그가 이를 극복하고 강연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와 함께 김성근 감독, 오은영 박사, 한문철 변호사, 역사강사 설민석 등 강연 타짜들 사이에서 박명수가 어떤 강연을 펼칠지, 그 내용도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과정에서 박명수가 “코미디언 인생 32년 동안 단 일주일도 쉰 적 없다”라고 워커홀릭 면모를 밝힌다. ‘강연자들’ 제작진에 따르면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박명수 표 어록이 이날도 쏟아진다. 32년 차 코미디언 박명수의 강연이 기대된다.
그런가 하면 이날 ‘강연자들’ MC 오은영 박사와 국제 분쟁지역 전문 다큐멘터리PD 김영미의 20년 인연이 깜짝 공개된다.
앞서 오은영 박사가 김영미PD의 ‘강연자들’ 출연을 적극 추천했다고 밝혔다. 오은영 박사와 김영미PD의 인연은, 김영미PD의 취재 열정과 깊은 연관이 있다고 한다.
두 사람의 끈끈한 ‘20년 우정’의 시작은 ‘강연자들’ 3회 본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6년 소말리아 동원호 해적 피랍 사건부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까지, 김영미PD의 목숨 건 취재기도 공개된다.
K-불교 문화 리더 금강스님도 강연 무대에 오른다. 최근 불교는 다양한 노력과 ‘뉴진스님’ 등 신선한 방식으로 2030 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금강스님은 오래전부터 불교 문화 대중화에 노력을 기울인 ‘K-불교의 선구자’로 불리고 있다. 금강스님은 ‘템플스테이’의 원조로 유명하다. 금강스님은 이날 강연에서 템플스테이를 처음 시작하게 된 이유, 템플스테이를 계기로 달라진 생각 등을 언급하며 ‘한계’에 부딪힌 여러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화두를 던진다.
32년 차 코미디언, 분쟁지역 다큐멘터리PD 김영미, K-불교 문화 리더 금강스님이 말하는 ‘한계’ 이야기는 26일 오후 9시 40분 방송하는 MBC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에서 모두 공개한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라이와 이혼' 지연수, 제주도에서 새출발…근황 공개
- 여고생, 나체 상태로 사망…범인의 추악한 진실 드러나
- 이수만, 장례비 전달→故 김민기 유족, 5000만원 돌려줬다
- 정웅인 막내딸, 언제 이렇게 컸나…긴생머리+청순미
- 노사연 "♥이무송 '졸혼' 제안, 너무 충격…그럴 사람 아닌데" (갓경규)[종합]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