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단장한 '기업가정신 콘서트(시즌5)' 성황리에 개최

2024. 7. 25. 09: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0여명의 기업가들이 한 자리에
시장을 선도하는 K푸드, K뷰티 대표 출연
100년 기업을 만드는 상생과 협력의 장

지난 7월 11일 ‘기업가정신 콘서트’가 개최됐다. 시즌5로 새롭게 시작된 이번 행사는 한국경제TV와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스타리치어드바이져가 후원하는 행사다.

2015년 7월, 시즌1 제1회를 시작으로 10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월로 총 40여 회, 시즌 4까지를 마무리하고 이번에 새롭게 시즌5를 시작했다. 이 행사에는 약 300명의 기업 CEO 및 임원이 참석하여 다양한 기업의 경영철학과 올바른 기업가정신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본 강연에서는 K-푸드와 K-뷰티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두 명의 여성 CEO를 대표 강연자로 나섰다. K-팝과 K-드라마, K-영화에서 꽃핀 K-컬처는 이미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에 선 지 오래이며, 문화에서 시작된 세계인의 관심은 한국의 모든 분야로 뻗어나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K-푸드는 채식 위주의 식단과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기초화장품 분야에서 K-뷰티의 위상은 가히 독보적이다. 이처럼 우리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개발과 고객 중심 경영철학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진출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여성 기업인들의 강연은 함께 자리한 참석자들에게 좋은 기업가정신은 무엇인지 되새겨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시즌5 제1회 기업가정신 콘서트’는 前지식경제부 홍석우 장관이 시즌4에 이어 계속해서 명MC의 역할을 맡았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의 공동회장인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김광열 대표는 “이번 기업가정신 콘서트는 K-푸드와 K-뷰티 산업을 이끌어가는 서로 다른 세대의 여성 CEO들의 이야기를 듣고 경영철학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어 "30년 한식 외길을 걸어오며 계속해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사람을 중심에 두고 값진 아름다움을 선물하기 위해 노력하는 두 여성 CEO의 기업가정신은 우리에게 큰 울림을 주리라 생각한다. ㈜스타리치어드바이져는 앞으로도 한국경제TV와 ‘기업가정신 콘서트’를 공동 개최하여 ‘기업가정신’을 공유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건강한 기업가정신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첫 번째 주요 강연자로 나선 ㈜남도애꽃의 정미자 대표는 진솔한 인생 이야기와 오직 한식의 고급화에 매진하여 회사를 지금의 K-푸드테크 벤처기업으로 일구기까지의 과정을 담담하게 풀어놓아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다음으로 강연에 나선 컬러앤케어㈜의 한지원 대표는 늘 ‘사람’을 중심에 두는 확고한 경영철학과 ESG 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새치 염색 전문 사업을 통해, 뷰티 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공감과 울림을 주었다.

또한 커머스리그 이승우 대표의 특별 강연도 진행되었다. 우리나라 중고 거래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연 중고나라를 창업하고 매각한 후 커머스에 게임을 접목한 현재의 커머스리그를 창업하고 챗GPT를 활용한 새로운 체계를 갖추기까지, 시행착오를 통해 얻은 효율화의 깨달음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 코너는 매회 유망한 청년기업가를 초빙하여 시니어 CEO들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하고, 주니어 CEO의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이다. 이번 강연에는 ㈜반프의 유성한 대표가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 ‘지능형 타이어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날 모든 강연이 끝난 후 홍석우MC는 독일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중 한 대목을 언급했다. 고대 페르시아 종교인 조로아스터교의 창시자 조로아스터의 가르침을 담은 이 책에는 '비판은 바람이다'라는 내용이 나온다. 비판은 심술이나 고약한 의견이 아니며, 이마를 시원하게 식히기도 하고 눅눅한 곳을 말려주기도 하여 나쁜 균의 번식을 막아주므로 오히려 비판은 쉼 없이 들을수록 좋다는 것이다.

조언과 비판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큰 힘으로 삼는 자세 역시 기업가의 중요한 덕목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는 홍MC의 말을 끝으로 이번 콘서트는 마무리되었다.

기업을 움직이는 기업가정신은 기업 문화에서 비롯된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는 기업이 성장에만 집중하면 장수기업 대열에 합류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하여 기업가정신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제대로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힘이 있어야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한국경제TV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가 함께 '기업가정신콘서트'를 만들어 가고 있다.

‘시즌5 제1회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은 한국경제TV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업가정신 콘서트’ 강연과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등의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