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피셜' 벨톨라, 대전하나 입단 SNS로 직접 알렸다… 대구에서 검증된 플레이메이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FC에서 K리그 수준급 플레이메이커로 활약해 온 벨톨라가 계약만료 후 새 팀으로 대전하나시티즌을 택했다.
24일 벨톨라는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통해 대전 구단 엠블럼을 직접 찍은 사진, 그리고 대전 시설에서 팀 훈련복을 입고 포즈를 취한 사진을 공개했다.
대전에서 뛰었던 미드필더 마사, 청소년 대표팀에서 황 감독의 지도를 받았던 해외파 미드필더 김민우, 전역한 미드필더 김현욱 등도 팀에 추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대구FC에서 K리그 수준급 플레이메이커로 활약해 온 벨톨라가 계약만료 후 새 팀으로 대전하나시티즌을 택했다.
24일 벨톨라는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통해 대전 구단 엠블럼을 직접 찍은 사진, 그리고 대전 시설에서 팀 훈련복을 입고 포즈를 취한 사진을 공개했다. 최근 퍼져 있던 대전 이적설을 스스로 확인해 준 사진들이다.
벨톨라는 지난해 여름 대구로 이적해 온 미드필더다. 브라질 청소년 대표 출신으로 강호 그레미우 소속이었으며, 포르투갈의 산타클라라 소속으로 유럽무대고 경험했다. 그리고 대구에서 좋은 패스 전개 능력을 보여주면서 팀 경기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줬다. 하지만 임대로 영입했던 대구가 완전영입에 실패하면서 이달 초 대구와 작별인사를 하고 새 팀을 찾았다.
최하위 대전은 황선홍 감독을 선임한 뒤 생존을 위해 전폭적인 선수 지원을 해 주고 있다. 국내 컴백하는 국가대표 풀백 김문환을 울산HD와 경쟁한 끝에 영입하는가 하면 공격수 천성훈, 박정인, 최건주, 이상민 등을 영입했다. 대전에서 뛰었던 미드필더 마사, 청소년 대표팀에서 황 감독의 지도를 받았던 해외파 미드필더 김민우, 전역한 미드필더 김현욱 등도 팀에 추가했다. J1리그 감독급인 요시다 다츠마 코치를 영입한 것도 파격적이었다.
공격부터 수비까지 베스트일레븐 대부분을 갈아엎는 수준의 보강이 진행 중이다. 황 감독 선임 직후 1승 1무로 희망을 보여주는 듯 싶었지만 이후 6경기에서 2무 4패에 그쳤던 대전은 더 많은 영입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사진= 벨톨라 인스타그램 캡처,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 K리그 선수 성병 고의 전파 혐의...함께 생활한 동료들 괜찮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엄마! 아빠! 유럽 문화+축구 배낭여행 함께 떠나요!' 8월 참가자 모집 개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밀월, ‘26세 때이른 사망’ 샤르키치에게 ‘20번 영구 결번·개막전 추모’로 헌정 - 풋볼리스트(
- 이한범 또 출장 무산, 고영준 소속팀 대패… 아쉬움만 남긴 UCL 예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명실상부 세계 최고’ 레알, 축구구단 최초 매출 10억 유로 돌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황의조 시절이 마지막 불꽃’ 보르도, 파산 위기로 3부 강등… 리버풀 구단주의 긴
- ‘영입이 불안하다’ 바이에른, 시몬스 놓친 분위기에 두에로 선회했지만 이번엔 PSG과 경쟁 - 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