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이더리움 현물 ETF 거래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를 최종 승인했다.
이더리움 현물 ETF가 SEC 승인을 받은 것은 처음으로 23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증시에서 거래가 시작됐다.
미국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SEC는 지난 5월 23일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상장 심사요청서를 승인한 데 이어 이날 거래를 최종 승인했다"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이더리움 현물 ETF 거래 승인으로 이더리움 가격도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를 최종 승인했다. 이더리움 현물 ETF가 SEC 승인을 받은 것은 처음으로 23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증시에서 거래가 시작됐다. 다만 국내에선 비트코인 현물 ETF와 마찬가지로 거래가 불가능하다.
미국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SEC는 지난 5월 23일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상장 심사요청서를 승인한 데 이어 이날 거래를 최종 승인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중 현물 ETF 승인을 받은 것은 지난 1월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다.
업계에서는 이더리움 현물 ETF 거래 승인으로 이더리움 가격도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1월 현물 ETF 승인 이후 두 달여 만에 약 60% 상승한 7만3800달러대까지 치솟으며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다만 이날 이더리움 가격은 하락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한국시간 23일 오후 6시기준 이더리움은 전날보다 1.20% 상승한 개당 3521.78달러에 거래됐다. 홍성욱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더리움 현물 ETF에는 첫 6개월 동안 약 50억 달러 자금이 순유입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현물 ETF에는 6개월 동안 170억 달러가 순유입됐다.
장은현 기자 eh@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프·티몬 자본금 -882,665,000,000… ‘완전 잠식’입니다
- 김건희 “최목사 형편 안 넉넉해… 화장품 할인점서 산 줄”
- [단독] 양재역서 작업하던 노동자 사망 …두 달새 세 번째
- 한때 17만원 카카오 주가… 김범수 구속에 3만원대로 폭락
- [단독] ‘욕 너무 먹네…’ 동탄서, 결국 자유게시판 폐쇄
- 허웅 전 여친, ‘은퇴 선언’ 카라큘라 고소…명예훼손 혐의
- [And 건강] “‘흡연폐해 책임, 담배회사에 있다’ 사회적 공감대 형성돼야”
- “하루 만에 1100억?”… 바이든 사퇴 후 후원금 ‘역대급’
- TV가 잠 못드는 원흉? “OLED TV 수면 도움”
- 서울 부동산 들썩이는데, 건설사는 ‘혹한기’… 2분기 실적 저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