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와 빠르고 밀접한 소통 지원”…엔씨 TL, 디스코드 채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쓰론 앤 리버티(TL)'이 이용자 소통을 위한 디스코드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TL 개발진은 디스코드에서 이용자와 빠르고 밀접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4일부터 TL에 대규모 업데이트 '비상'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이용자의 실시간 질문에 답하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인했다"며 "이용자 목소리를 듣고 게임에 반영하기 위해 소통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쓰론 앤 리버티(TL)’이 이용자 소통을 위한 디스코드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스코드는 게이밍 메신저다. 이용자는 디스코드를 통해 공지사항, 업데이트 및 이벤트 공지 등 TL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TL 개발진은 디스코드에서 이용자와 빠르고 밀접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최문영 캡틴은 첫 게시물로 개발자 라운지에 인사를 남겼다. 이문섭 DD(디자인 디렉터)와 박건수 TF(태스크포스)장도 인사말을 전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4일부터 TL에 대규모 업데이트 ‘비상’을 진행한다.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부스팅 서버’ ▲스킬의 특성과 성능을 조합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스킬 특화’ ▲신규 성장 시스템 ‘룬’ ▲낚시·요리 등 생활형 콘텐츠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내달 21일에는 신규 지역 ‘톨랜드’를 공개한다.
업데이트에 앞서 개발진은 지난 19일 라이브 방송을 열고 직접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이용자의 실시간 질문에 답하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인했다”며 “이용자 목소리를 듣고 게임에 반영하기 위해 소통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팀 한동훈' 장동혁 "공소 취소 부탁? 큰 흐름 깰 변수 아냐"
- 정청래, 법사위원장 해임청원 6만 돌파에 "뭘 알고 말해, 뜨거운 맛 보여줄까"
- 조정훈 "이준석, 尹 임기 단축 개헌? 사임하자 하면 되지 왜…"
- 검찰총장, 김 여사 사건 '수사지휘권 회복'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
- 푸바오 '수난시대'…中 관람객 의자 '투척'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