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S&P·반도체TOP10레버리지 ETF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 S&P500동일가중'과 'TIGER 반도체TOP10레버리지' ETF(상장지수펀드) 2종을 신규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TIGER 미국 S&P500동일가중' ETF는 미국 투자를 대표하는 S&P500 지수 구성 종목에 동일가중으로 투자한다.
'TIGER 미국 S&P500동일가중' ETF는 미국 대표 종목에 분산투자하려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 S&P500동일가중'과 'TIGER 반도체TOP10레버리지' ETF(상장지수펀드) 2종을 신규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TIGER 미국 S&P500동일가중' ETF는 미국 투자를 대표하는 S&P500 지수 구성 종목에 동일가중으로 투자한다. 아시아 국가에 이런 유형의 상품이 상장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M7(매그니피센트7) 등 소수 종목 쏠림 현상이 심화되며 조정 우려가 커지고 있다. 'TIGER 미국 S&P500동일가중' ETF는 미국 대표 종목에 분산투자하려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TIGER 미국 S&P500동일가중' ETF는 연 4회 리밸런싱을 통해 상승한 종목의 비중은 줄이고 하락한 종목 비중은 높이는 전략으로 우수한 장기 성과도 기대할 수 있다. 중·소형주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아 다가올 금리 인하 사이클에 효과적인 투자 전략이다.
'TIGER 반도체TOP10레버리지' ETF는 국내 최초 반도체 섹터에 투자하는 레버리지 ETF다. 기초지수의 일간 수익률 2배를 추종하는 이 상품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총 50% 비중으로 편입한다. 이외에도 한미반도체, 리노공업 등 8종목을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편입한다.
'TIGER 반도체TOP10레버리지' ETF는 국내 반도체 투자의 새로운 투자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수익률을 극대화하려는 레버리지 투자자들은 코스피200레버리지 ETF 등을 선택해야 했기 때문이다. 'TIGER 반도체TOP10레버리지' ETF가 상장하며 장기 우상향하는 반도체 섹터에 레버리지로 투자할 수 있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부사장은 "TIGER ETF만의 새로운 전략으로 효율적인 투자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4조 체코수주'로 소폭 오른 尹지지율…'김건희 여사 검찰조사'로 흔들리나
- "아내를 잃었습니다"…여고생 2명 탄 킥보드에 '참변'
- [데일리 헬스] '40대' 진서연, 완벽 몸매 비결…밥 대신 '이것' 먹었다
- "이원석 검찰총장, 사임 가능성 낮아…제3의 장소 조사, 영부인 예우로 볼 수도" [법조계에 물어
- "김연아로 인해 고통" 아사다 마오, 13년 만에 전한 심경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