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DJ 35년 째' 배철수 "BTS 나왔을 때가 제일 인상적" (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배철수가 "BTS 나왔을 때가 제일 인상적이었다"라며 라디오 DJ 35년 역사를 통틀어 기억에 남는 스타 1위로 BTS를 선정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본방송을 궁금하게 한다.
국민 DJ 배철수가 35년 라디오 DJ 인생을 통틀어 BTS를 제일 인상적인 게스트로 꼽은 이유 등은 오는 24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배철수가 “BTS 나왔을 때가 제일 인상적이었다”라며 라디오 DJ 35년 역사를 통틀어 기억에 남는 스타 1위로 BTS를 선정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본방송을 궁금하게 한다.
24일 방송하는 MBC ‘라디오스타’는 배철수, 김경식, 윤하, 이승국이 출연하는 ‘목소리가 지문’ 특집으로 꾸며진다. 목소리 천재들이 펼치는 토크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골매의 리더이자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35년째 진행 중인 ‘국민 DJ’ 배철수가 ‘라스’를 찾는다. 배철수는 칠순을 앞두고 레전드 무대를 갱신한 근황을 공개했는데, 바로 지난 2022년 개최한 송골매 재결합 콘서트였다. 그는 “무대에 처음 올라갈 때 눈물이 핑 돌더라”라고 회상했는데, 무슨 이유 때문인지 궁금해진다.
배철수는 라디오 DJ로 세운 레전드 기록으로 “단일 DJ로 35년째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히면서 1980년에 처음 라디오를 진행했을 당시 6개월 만에 잘린 과거를 언급했다.
그는 “다시 DJ를 시작한 후, 1년은 채우자는 마음으로 임했는데.. 35년을 채운 지금은 6개월 뒤 개편되더라도 끝날 때까지 즐겁게 좋은 음악을 들려 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35년째 진행하고 있는 데 대해 고마워했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30주년 특집 방송은 영국 런던 BBC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돼 화제를 모았는데, 배철수 역시 “BBC 스튜디오에서 아시아 DJ를 초대한 건 최초였다”라며 영광스러운 기분을 드러냈다.
당시 세계적인 가수와 밴드들이 ‘음악캠프’ 생방송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스튜디오를 찾아와 자리를 빛내 줬다면서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배철수의 음악캠프’의 남다른 섭외 클래스도 공개됐다. 대한민국 가수들은 물론 비욘세, 두아 리파, 브리트니 스피어스 등 해외 톱 가수들이 내한하면 ‘음악캠프’를 찾았는데, 배철수는 300여 팀의 게스트 중 기억에 남는 스타로 BTS를 꼽았다. BTS를 선정한 데는 대중가요계 선배로서 BTS에게 느끼는 뿌듯함이 담겨 있어 모두가 공감했다.
배철수는 레전드 라디오 멘트 ‘광고 듣겠습니다’의 창시자로, 해당 멘트가 탄생한 비화를 공개했다. 또 녹음 방송도 생방송과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는 배철수의 DJ 철학도 공개돼 감탄을 자아냈다. 배철수는 이날 라디오 DJ로 마지막이 다가왔을 때 꿈꾸는 방송이 있다면서 바람을 공개했는데, 과연 무엇인지 궁금해진다.
그런가 하면, 배철수가 고품격 목소리로 영화의 주인공으로 활약한 과거와 찢어진 청바지를 입은 당시 파격적이었던 패션 비화를 공개했다.
그는 “송골매가 청바지를 입고 무대에 오른 최초의 록밴드가 아닐까 싶다”라면서 “예의 없고 태도가 불량하다고 욕도 많이 먹었다”라고 회상했는데, 그의 과거 사진에 모두 “멋지다”라고 감탄했다.
국민 DJ 배철수가 35년 라디오 DJ 인생을 통틀어 BTS를 제일 인상적인 게스트로 꼽은 이유 등은 오는 24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고생, 나체 상태로 사망…범인의 추악한 진실 드러나
- 황정음, ♥7살 연하 농구선수 김종규와 열애 중 '이혼 후 새 사랑' [엑's 이슈]
- 김민기 별세…학전 측 "조의금·조화 사양, 고인의 뜻"
- '하반신 마비' 박위 "부부관계 가능"…♥송지은과 2세 계획 앞당길까
- 김성경, 전남편 사망→20년간 홀로 육아…"남자 만나기 어려워" (백반기행)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