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슈가 'D-DAY', 스포티파이 9억 스트리밍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가의 'D-DAY' 앨범이 스포티파이에서 9억 스트티밍을 돌파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7월 19일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솔로 앨범 'D-DAY'가 누적 9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슈가는 2020년 발매된 믹스테이프 'D-2' 앨범에 이어 두 번째로 9억 이상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슈가의 'D-DAY' 앨범이 스포티파이에서 9억 스트티밍을 돌파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7월 19일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솔로 앨범 'D-DAY'가 누적 9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슈가는 2020년 발매된 믹스테이프 'D-2' 앨범에 이어 두 번째로 9억 이상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로써 그는 9억 이상의 스트리밍을 넘어선 앨범을 두 개 이상 보유한 아티스트가 됐다.
슈가는 최근 발매한 LP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를 포함해 빌보드 차트 6개에 재진입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그는 스포티파이에서 전체 크레딧 합산 누적 4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또한 'D-DAY'는 누적 판매량 140만 장을 넘어서며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랩 앨범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미국 3대 힙합 매거진 ‘The Source’는 ‘D-DAY’를 ‘2023 천재적인 KPOP 앨범’ 1위로 선정했다.
한편, 슈가는 지난해 9월부터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그는 2025년 6월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사진 = 빅히트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태환, 성수 트리마제 집 공개…한강뷰+와인병 한가득 주방 (가보자고)[종합]
- '이혼' 최동석, 거주 중인 제주집·서울 부모집이 박지윤 명의?
- 여고생, 나체 상태로 사망…범인의 추악한 진실 드러나
- '하반신 마비' 박위 "부부관계 가능"…♥송지은과 2세 계획 앞당길까
- 안문숙, 임원희와 ♥핑크빛 언제부터였나 "매력 느껴" 고백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