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해양복합문화시설 ‘상상플랫폼’ 정식 개관…첫 행사 성료

김민 2024. 7. 21.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19일 상상플랫폼이 정식 개관했다고 21일 밝혔다.

상상플랫폼은 1978년부터 운영된 낡은 곡물창고를 리모델링한 인천 최대 규모의 해양복합문화관광시설이다.

앞서 정식 개관 전인 지난 4∼6월에는 공사 사옥 이전을 시작으로 '1883 인천맥강파티' '1883 상상플랫폼 야시장' '2024 청룡시리즈 핸드프린팅' 등 대형 행사들이 연이어 열리며 존재를 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상플랫폼과 1883 개항광장 전경.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19일 상상플랫폼이 정식 개관했다고 21일 밝혔다.

상상플랫폼은 1978년부터 운영된 낡은 곡물창고를 리모델링한 인천 최대 규모의 해양복합문화관광시설이다. 앞으로 중·동구 일대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뿐 아니라 원도심 부흥 및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 성공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상상플랫폼은 미디어아트 전시관 ‘뮤지엄엘’을 비롯해 베이커리·카페 ‘스토리지 인천’, 미래교육 복합체험 공간 ‘인천시교육청 AI융합교육센터’, 지역공방 ‘한지생각이닥’ 등으로 구성됐다. 야외에는 1만9000여㎡ 규모의 잔디광장 ‘1883 개항광장’과 미디어월, 스마트 음악벤치, 개항포토존 등이 자리하고 있다.

정식 개관 다음 날인 20일 상상플랫폼 다목적홀에서는 첫 행사로 ‘신발던지기 대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를 포함해 300여명의 시민이 참가했다. 신발을 멀리 던져 경쟁하는 메인행사 외에도 백일장, 번호 추첨 등 부대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또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행사 참가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지역상권 쿠폰북을 제공해 인근 차이나타운과 개항장, 신포시장 등으로 방문을 유도했다.

상상플랫폼 다목적홀에서 20일 열린 ‘신발던지기 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이 참가팀들을 응원을 하고 있다. 인천관광공사 제공


앞서 정식 개관 전인 지난 4∼6월에는 공사 사옥 이전을 시작으로 ‘1883 인천맥강파티’ ‘1883 상상플랫폼 야시장’ ‘2024 청룡시리즈 핸드프린팅’ 등 대형 행사들이 연이어 열리며 존재를 알렸다. 인천맥강파티의 경우는 중국, 미국, 대만, 러시아 등 10개국 이상의 해외관광객 1만여명이 참여해 인천의 대표 먹거리인 닭강정과 지역 맥주를 즐겼다.

공사는 27∼28일 로컬 브랜드와 함께하는 ‘제물포 웨이브마켓’, 여름 대표 페스티벌 ‘워터밤 인천 2024’를 개최하는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대형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열 계획이다.

백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계절·테마별 특화 콘텐츠 발굴로 상상플랫폼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상상플랫폼과 1883 개항광장이 시민들에게 친숙한 장소로 인식돼 인천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