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카와와 첫 만남' LG, 김현수 5번타자 배치…박동원은 7번으로 [잠실 현장]

조은혜 기자 2024. 7. 19. 18: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로 경기가 취소되며 하루를 휴식한 LG 트윈스가 두산 베어스를 만나 선발 라인업을 조정했다.

염경염 감독이 이끄는 LG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두산의 대체 외국인 투수 시라카와 케이쇼를 처음 만나는 LG는 홍창기(우익수)~문성주(지명타자)~오스틴(1루수)~문보경(3루수)~김현수(좌익수)~오지환(유격수)~박동원(포수)~박해민(중견수)~신민재(2루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LG 트윈스의 경기, 5회말 1사 1루 LG 김현수가 우전안타를 날린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엑스포츠뉴스DB

(엑스포츠뉴스 잠실, 조은혜 기자) 비로 경기가 취소되며 하루를 휴식한 LG 트윈스가 두산 베어스를 만나 선발 라인업을 조정했다.

염경염 감독이 이끄는 LG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 전까지 3연승을 달린 LG가 49승2무42패로 2위에 올라 있고, 두산은 49승2무44로 1경기차의 4위에 자리했다.

이날 선발투수로 두산 시라카와 케이쇼, LG 임찬규가 맞붙는다. SSG 랜더스의 부상 대체 외국인 선수로 KBO 무대를 처음 밟은 시라카와는 SSG와의 계약이 종료된 후 두산 브랜든 와델의 대체 선수로 유니폼을 갈아입었다. 두산 이적 후 첫 등판이었던 지난 13일 잠실 삼성전에서는 3⅔이닝 3피안타 6볼넷 3탈삼진 4실점(2자책점)으로 다소 고전했다.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 1회초 두산 선발투수 시라카와가 역투하고 있다. 엑스포츠뉴스DB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 두산이 8:4의 스코어로 승리하며 삼성전 6연패에서 탈출했다. 경기 종료 후 두산 시라카와가 승리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엑스포츠뉴스DB

이날 두산의 대체 외국인 투수 시라카와 케이쇼를 처음 만나는 LG는 홍창기(우익수)~문성주(지명타자)~오스틴(1루수)~문보경(3루수)~김현수(좌익수)~오지환(유격수)~박동원(포수)~박해민(중견수)~신민재(2루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7월 내내 5번이나 6번타자를 맡았던 박동원은 이날 7번에 배치됐고, 김현수가 5번으로 들어갔다. 경기 전 염경엽 감독은 "(컨디션이) 좋은 사람이 5번으로 들어간다. 계속 바뀔 것"이라고 얘기했다.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기도 했던 김현수는 최근 3경기에서 14타수 6안타로 살아나는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지난 17일 김광현이 선발로 등판했던 잠실 SSG전에서 휴식 겸 대타 카드로 선발 명단에서 빠졌던 문성주도 2번타자로 선발 복귀했다. 문성주는 85경기 88안타 46타점 44득점 타율 0.321을 기록 중이다.

21일 오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LG 트윈스와 SSG 랜더스의 더블헤더 1차전 경기, 2회초 1사 1,2루 LG 박동원이 1타점 적시타를 날리고 있다. 엑스포츠뉴스DB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LG 트윈스의 경기, 5회말 1사 1,3루 LG 문성주가 1타점 적시타를 날리고 있다. 엑스포츠뉴스DB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