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12개 제품 국제 친환경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석유화학의 12개 제품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플러스(PLUS)를 획득했다.
금호석유화학은 19일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등 총 12개 제품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플러스(PLUS)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향후 다른 합성수지 및 정밀화학 제품의 ISCC 플러스 획득을 추진하는 등 지속가능한 제품군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의 12개 제품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플러스(PLUS)를 획득했다.
금호석유화학은 19일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등 총 12개 제품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플러스(PLUS)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ISCC 플러스는 유럽연합(EU)의 재생에너지 지침을 기준으로 원료 구입부터 생산·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성과 저탄소 제품을 검증하는 국제 친환경 인증제도다.
이번에 ISCC 플러스 인증을 획득한 합성고무 제품은 타이어, 신발 등에 쓰이는 SBR, 연료호스 등에 사용되는 NBR, 의료·요리용 장갑 및 제지 코팅 용도로 쓰이는 NB라텍스와 SB라텍스 등 6개 제품이다. 합성수지 ABS 등 4개 제품과 타이어를 비롯한 고무 제품의 산화 방지용으로 쓰이는 정밀화학 제품 2종도 인증을 받았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2월 SK지오센트릭, 동서석유화학과 지속가능한 바이오 원료 공급망 구축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3사는 기존 원료 공급망에서 모노머(석유화학제품의 기본 원료)인 아크릴로니트릴(AN)과 부타디엔(BD)을 유채씨유, 폐식용유 등 친환경 바이오 모노머로 전환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ISCC 플러스 인증이 협력의 결과라고 평가했다.
금호석유화학은 향후 다른 합성수지 및 정밀화학 제품의 ISCC 플러스 획득을 추진하는 등 지속가능한 제품군을 확보할 계획이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친환경 제품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백재연 기자 energ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배 심각하다’며… 쯔양이 공개한 구제역 협박 영상
- 유명 연예인 코인이라더니…300억 빼돌린 일당 구속 기소
- “결별 통보 11분 만에 흉기 검색, 심신미약이라니” 유족 인터뷰
- 호의 되갚은 독도함 장병들… 제주 식당 사장님 ‘울컥’
- 이준석 “조민과 왜 결혼했냐 따지는 어르신 많아”
- “이재명 하명법” 여당 반발 속 민주당 ‘전국민 25만원’ 강행처리
- 홍명보 2주째 뭇매… 축구협 무너진 시스템이 분노 키웠다
- 결국 돌아오지 않은 전공의… 하반기 7707명 다시 뽑는다
- 20잔 시키고 “버려주세요”… 기가막히는 ‘공차 키링 대란’
- 대통령실 “국정원 美활동 노출, 文정권 감찰·문책할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