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FOCUS] 배산임수 명당자리 뛰어난 조망권…계약 조건 바꿔 초기비용 부담 덜어

2024. 7. 19. 0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음성자이 센트럴시티’(투시도)는 충북 음성군 금왕읍 일대에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부동산 경기 침체 국면에도 도심, 수변, 산 등 조망권을 갖춘 단지는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는 등 재조명을 받고 있다. 조망권을 갖춘 단지는 높은 선호도로 수요가 많고 공급되는 지역도 한정적이기 때문에 높은 몸값을 자랑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는 조망권 프리미엄에 따른 주택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다는 분석이다.

이런 가운데 요즘 분양시장에서 뛰어난 조망을 자랑하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에 수요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 가구 남향 배치, 금왕읍 조망


GS건설이 충북 음성군 금왕읍 일원에서 분양하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집안에서 금왕읍을 파노라마처럼 내려다볼 수 있는 명당에 자리해 뛰어난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용담산, 무극저수지, 우등산, 보현산, 백야자연휴양림 등도 있어 높은 주거 쾌적성까지 갖추고 있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이러한 장점을 모두 갖추고도 내 집 마련을 위한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 수요자의 많은 관심을 받는 브랜드 단지로 꼽힌다. 특히 신혼부부와 실수요자의 초기 비용부담을 크게 덜어주기 위해 계약조건을 변경해 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16개 동,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로 조성된다. 음성군 최초로 조성되는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3개 실도 들어선다.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 풍부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GDR), 자연채광조명 사우나, 교보문고와 협약으로 입주민 취향과 트렌드에 맞춘 엄선한 도서들로 채워질 작은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키즈놀이터, 카페테리아 등으로 구성된 커뮤니티센터 ‘클럽자이안’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27층 높이 배산임수 최고 명당자리에 위치해 탁 트인 시야로 금왕읍 조망 가능 등 뛰어난 조망권과 쾌적한 주거환경, 브랜드 아파트의 우수한 상품성 등이 부각돼 수요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파격적인 계약조건 변경으로 신혼부부와 실수요자의 초기 비용 부담을 크게 덜어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분양가와 견본주택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544-9548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