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기습 폭우 피해 현장 방문해 신속 조치 주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8일 최고 200mm 이상의 기습적인 폭우로 비 피해가 발생한 지역 내 주요 피해 현장을 직접 찾아 상황을 확인하고, 긴급조치토록 했다.
이 시장은 이날 도로 일부가 파손된 기흥구 중동 등 현장에서 시 공직자들에게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신속 조치를 주문했고, 복구 현장 최일선에서 땀흘리는 인부들을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우 피해 입은 상인인들 만나 진심 어린 위로
현장 복구 최일선에서 땀 흘리는 인부들 격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8일 최고 200mm 이상의 기습적인 폭우로 비 피해가 발생한 지역 내 주요 피해 현장을 직접 찾아 상황을 확인하고, 긴급조치토록 했다.
이 시장은 이날 도로 일부가 파손된 기흥구 중동 등 현장에서 시 공직자들에게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신속 조치를 주문했고, 복구 현장 최일선에서 땀흘리는 인부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18일 오후 2시 50분 폭우 피해를 입은 기흥구 중동 1106번지 '동백3동 행정복지센터' 신축현장을 방문해 도로 복구 등을 지휘했다.
이곳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공사용 가배수 관로가 막혀 우수가 유출됐고, 출입구 앞 도로가 일부 파손됐다.
시는 준설차량을 동원해 막힌 관로를 뚫고, 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의 사고를 막기 위해 아스콘 긴급 보수를 진행했다. 현장엔 추가 피해를 막고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인력을 배치해 감시하도록 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복구작업을 펼치고 있는 인부들과 자발적으로 피해 복구에 나선 인근 상인, 주민들을 만나 격려했다. 또, 하수가 넘쳐 영업할 수 없게 된 상점을 방문해 진심 어린 위로를 건네고, 신속한 복구와 지원을 약속했다.
이 시장은 이어 처인구 삼가동 129-15번지 일원 '서용인IC U턴차로 확장공사' 현장으로 이동해 공사장 안전 여부를 살폈다.
차선 확장공사가 진행 중인 이 현장에서 도로 옆 산 절개면에 설치한 방수포 이음새에 빗물이 유입돼 토사가 일부 유실됐다. 시는 굴삭기를 투입해 톤 마대 등으로 배수로를 정비했고, 이음새가 없는 대형방수포를 설치해 토사의 추가 유실을 막았다.
이어 이 시장은 완충녹지 부지에 지반 침하 현상이 발생한 수지구 성복동 현장으로 달려가 긴급대책을 세우도록 지시했다.
이곳은 우수관 인근 토사가 유실돼 약 3m 깊이의 땅 꺼짐 현상이 발생했다. 시는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방수포를 설치했고, 현장 접근 제한 조치를 했다.
이 시장은 '지하안전 전문위원' 2명과 침하 현상 원인 파악과 추가 피해를 막는 방안을 논의하고, 시 공직자들에게는 계속 현장을 확인하며 피해가 확대되지 않게 관리하도록 지시했다.
전문가들이 정확한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조치를 취해야 추가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조언함에 따라 이 시장은 전문 장비를 동원해 상황을 파악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상세한 침하 원인을 신속하게 조사하도록 지시했다.
이 시장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지역 곳곳에서 비 피해가 발생했지만 대형사고나 인명피해로 이어지지 않은 것이 다행"이라며 "신속하게 문제가 일어난 현장을 신속히 복구하고,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날 호우경보 발령에 따라 재해대책본부 2단계 비상근무를 발령했고, 24시간 재난상황실을 운영해 지역에서 일어나는 피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있다.
18일 오후 4시 기준 용인특례시 지역 내 비 피해 접수 현황은 △도로침수 53건 △수목전도 5건 △주택침수 6건 △토사유출 18건으로 집계됐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인특례시의회 의장.부의장 등 집중호우 피해 현장 점검
- 용인특례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폐회
- 용인특례시, 죽전동 탄천 폐천 부지 3000㎡에 도시숲 조성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집중호우 대비해 포곡읍 산사태 취약지 현장 점검
- 용인특례시, 과학고등학교 설립 정책토론회 개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