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높은 IQ 276…한국인 김영훈 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 김영훈(35)씨가 IQ 276으로 세계기억력대회(World Memory Championships)에서 역사상 가장 높은 아이큐를 가진 사람으로 공식 발표됐다.
세계기억력대회는 세계마인드스포츠위원회(World Mind Sports Council, WMSC)에서 운영하는 국제 대회다.
김 씨는 세계기억력대회에서 실시한 종합평가를 통해 IQ 276을 인정받았다.
세계기억력대회에서는 초고지능검사로 사전 선별된 고지능자들을 대상으로 경쟁 형태의 다면 검사를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김영훈(35)씨가 IQ 276으로 세계기억력대회(World Memory Championships)에서 역사상 가장 높은 아이큐를 가진 사람으로 공식 발표됐다.
세계기억력대회는 세계마인드스포츠위원회(World Mind Sports Council, WMSC)에서 운영하는 국제 대회다. WMSC는 영국 출신 작가이자 마인드맵 창시자인 토니부잔이 설립한 세계적인 두뇌 챔피언십 운영기관이다. 김 씨는 세계기억력대회에서 실시한 종합평가를 통해 IQ 276을 인정받았다.
세계기억력대회에서는 초고지능검사로 사전 선별된 고지능자들을 대상으로 경쟁 형태의 다면 검사를 실시한다. 예를 들어 아이큐 180끼리 모여 토너먼트 형태의 아이큐 대결을 벌여 최종 우승자를 결정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참가자의 아이큐를 종합평가하는 것이다.
김 씨 이전에는 중국계 호주인 교수인 테렌스 타오가 IQ 230으로 세계 지능 1위를 기록했다.
김 씨는 지난해 11월 한국기록원을 통해 IQ 최고기록 보유자로 공식 인증 받았다. 기네스북에 유일하게 등재된 적 있는 초고지능단체 메가소사이어티(Mega Society)의 유일한 한국인 회원이다. 앞서 2015년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해 IQ 세계 3위로 주목 받은 바 있다.
김 씨는 세계천재인명사전(World Genius Directory)과 기가소사이어티 등에서도 IQ 전세계 1위로 등재돼 있다.
그의 소식은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았다가 최근 WMSC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하며 외신을 통해 근황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공소 취소 발언, 말하고 '아차'…덧붙이면 사과 의미 퇴색"
- 전공의 사직 16.4%…정부 “비판 불구하고 의사 위한 결단 내렸는데 안타까워”
- 대구 남고 화장실서 교복입고 담배연기 '자욱'
- '자폭' 또 '자폭'…깊어지는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유증
- 한동훈, '나경원 공소 취소' 논란 사과…"사전에 준비되지 않은 말"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 생중계 안 한다…"법익 고려"
- 여야, 예금자 보호·대부업법 등 70여개 민생법안 정기국회 처리 공감대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곽빈 아니고 고영표’ 대만 허 찌른 류중일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