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 ’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중개형 ISA 계좌로 자산을 관리하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ISA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중개형 ISA 계좌를 활용한 ETF 포트폴리오 제안 등 투자자들이 궁금해할 내용을 한 권에 담아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중개형 ISA 계좌로 자산을 관리하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연금저축 계좌에 이어 또 다른 세제혜택 필수 계좌인 ISA(Individual Savings Account,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정부에서 국민의 자산 형성에 기회를 제공하고자 도입한 제도다. 중개형 ISA에서는 하나의 계좌에서 ETF뿐만 아니라 국내 상장 주식, 채권, 펀드, 리츠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ISA 계좌의 가장 큰 장점은 ‘절세 혜택’과 ‘손익 통산’이다. 일반형의 경우 최대 200만원, 서민형은 최대 400만원까지 순수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이를 초과하는 과세대상 수익에 대해서는 9.9% 세율로 분리과세하기 때문에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더불어, 각 금융상품에서 얻은 손익을 통산하여 순수익에 대해서만 과세하기 때문에 투자자들 사이에서 ‘절세 끝판왕’으로 불린다.
올해 국내 상장지수펀드(ETF)를 투자할 수 있는 중개형 ISA 계좌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삼성자산운용은 ISA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중개형 ISA 계좌를 활용한 ETF 포트폴리오 제안 등 투자자들이 궁금해할 내용을 한 권에 담아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은 투자 유형에 따라 월배당, 대표지수, 해외 성장테마 등에 이르는 다양한 투자 전략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ETF 10종과 투자자 유형별 포트폴리오도 같이 소개했다.
▲중개형 ISA 계좌로 월배당 ETF를 투자해 매월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는 KODEX 미국배당+10%프리미엄다우 존스, KODEX 미국AI테크TOP10+15%프리미엄, KODEX 미국30년국채+12%프리미엄 (합성H) ▲중개형 ISA 계좌로 글로벌 기술혁신 테마 투자에 진심인 투자자들에게는 KODEX 미국반도체MV, KODEX 미국나스닥100TR, KODEX 미국AI테크TOP10 그리고, ▲ 중개형 ISA 계좌의 매매차익 비과세 혜택과 손익통산 및 과세이연 혜택까지 골고루 가져가려는 투자자들에게는 KODEX 미국S&P500TR, KODEX미국AI테크TOP10, KODEX 미국배당+10%프리미엄다우존스를 포트폴리오로 제안한다.
이외에도 삼성자산운용은 투자자들이 중개형 ISA 계좌에서 ETF를 투자할 때 궁금한 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등을 상세히 정리했다. 중개형 ISA 계좌를 활용한 해외주식 ETF 투자의 장점들도 압축해 담았다. 자세한 중개형 ISA 투자용 추천 ETF 10종과 포트폴리오의 상세한 내용은 가이드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중개형 ISA계좌의 절세 혜택 등을 활용할 수 있는 해외 투자 ETF들을 엄선하였으며, 다양한 투자 목적에 맞게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며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참고해 절세 혜택도 챙기면서 다양한 ETF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셔서 성공 투자 경험을 더 많이 쌓으시 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삼성자산운용은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8월 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하고 인증하면 갤럭시 워치7(1명), 버즈3프로(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