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외쳐 갓유정! 게임 질병화 막는 법안 발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유정 의원이 게임의 질병코드 분류를 막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지난 2019년 WHO가 게임이용장애를 새로운 국제 질병으로 등재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게임이 질병코드화 되는지 시끄러운 상황인데요.
통계법의 구속력 때문에 민·관협의체에서 협의안을 내놓더라도 게임이용장애가 질병코드로 등재될 수 있는 상황이었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질병이 아니다!
강유정 의원이 게임의 질병코드 분류를 막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지난 2019년 WHO가 게임이용장애를 새로운 국제 질병으로 등재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게임이 질병코드화 되는지 시끄러운 상황인데요.
현행 통계법은 UN, 세계보건총회 등에서 산업질병사인 등과 관련한 국제표준분류를 발표하는 경우, 이 기준에 맞춰 한국형 표준분류를 작성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WHO가 질병이라고 했다면 우리나라에서도 질병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죠.
통계법의 구속력 때문에 민·관협의체에서 협의안을 내놓더라도 게임이용장애가 질병코드로 등재될 수 있는 상황이었죠.
이에 강유정 의원은 현행 통계법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통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습니다. 국제표준분류를 무조건 반영해야 하는 현행 법의 구속력을 낮추고, 이해관계자와 전문가의 의견수렴을 의무화 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개정안이 통과되면 게임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사회·경제적 특성과 산업 보호 필요성이 함께 고려되는 한국형 표준분류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갓유정! 강유정 의원, 게임 질병화 막는 법안 발의
- 강유정 의원 '해외게임사 국내대리인 지정제도' 대표 발의
- 국회사무처, 위메이드 국회 방문 기록 공개...기록에 김남국 의원 없다
- 크로노 오디세이 분위기 심상치 않네. 요동치는 카카오게임즈 주가
- 애플, 비트코인 기반 블록체인 게임 인앱 결제 승인
- 위메이드, 위믹스에 'USDC.e' 교환 모듈 서비스 도입...위메이드 그룹사 주가 상승
- 청강대 이상원 교수, “유니티 엔진, 지금도 현업과 교육에 있어 가장 실용적인 선택지”
- 스테이블 코인 여파? 넥써쓰, 위메이드에 이어 카카오게임즈도 상한가
- 혼자서 모두를 위한 게임을 만들다. ‘큐브 오브 라이프 레저렉션’ 만든 혼스피릿
-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폭발적 인기.. 전 플랫폼 누적 판매량 300만장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