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하지만 눈치 없는 인스타' 잭슨, 엔소 사태에 화해의 제스처… '원래 착한 친구' 암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 미드필더 엔소 페르난데스의 인종차별적 발언에 동료 흑인 선수들이 분개하는 가운데, 니콜라 잭슨이 중재를 시도하는 듯한 소셜미디어(SNS) 게시물로 시선을 끌었다.
잭슨은 17일(한국시간) SNS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통해 게시물 두 개를 올렸다.
잭슨은 '엔소 페르난데스와 꼬마 팬'이라는 문구와 함께 감동받은 듯 울먹거리는 이모티콘을 게시했다.
첼시의 흑인 선수들이 페르난데스의 행동에 분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첼시 미드필더 엔소 페르난데스의 인종차별적 발언에 동료 흑인 선수들이 분개하는 가운데, 니콜라 잭슨이 중재를 시도하는 듯한 소셜미디어(SNS) 게시물로 시선을 끌었다.
잭슨은 17일(한국시간) SNS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통해 게시물 두 개를 올렸다. 먼저 올라온 건 페르난데스가 첼시 유니폼을 입은 흑인 소년과 다정하게 놀아주는 모습이다. 잭슨은 '엔소 페르난데스와 꼬마 팬'이라는 문구와 함께 감동받은 듯 울먹거리는 이모티콘을 게시했다.
두 번째 사진은 자신과 페르난데스, 그리고 스페인 대표 마르크 쿠쿠렐라가 함께 있는 훈련 사진이다. 쿠쿠렐라까지 노린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최근 논란에 휩싸인 아르헨티나와 스페인 대표팀 선수가 모두 포함돼 있다.
2024 코파 아메리카에서 우승한 아르헨티나는 직후 큰 논란을 일으켰다. 아르헨티나 대표 선수들이 자축하며 노래와 춤을 즐기던 중 라이벌 프랑스를 조롱하는 의미로 "프랑스 선수들은 앙골라 출신" 등의 인종차별적 가사를 불렀기 때문이다. 페르난데스가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이 장면을 전세계에 송출 중이기 때문에 논란이 빠르게 확산됐다.
첼시의 흑인 선수들이 페르난데스의 행동에 분개했다. 웨슬리 포파나가 X(구 트위터)에 문제 영상을 올리면서 '이게 2024년의 축구다. 부끄러움을 모르는 인종차별'이라는 문구와 얼굴을 손으로 감싼 이모티콘을 올려 비판했다. 포파나는 코트디부아르계 프랑스인이다.
포파나뿐 아니라 콩고계 악셀 디사시와 브누아 바디아실과 크리스토퍼 은쿤쿠, 나이지리아계 레슬리 우고추쿠 등 아프리카계 프랑스인 선수가 5명이나 된다. 넓게 보면 나이지리아계 영국인 노니 마두에케와 카니 추쿠에메카, 시에라리온계 영국인 트레보 찰로바, 가나계 벨기에인 로메오 라비아도 페르난데스에게 모욕당한 셈이다.
잭슨은 유럽 국적이 아닌 세네갈 대표로 뛰고 있어 아르헨티나 대표팀이 비꼰 대상에 들어가진 않는다. 그래서인지 잭슨은 '눈치 없고 착한 형'의 역할을 자처하며 중재를 시도하는 듯 보인다. 페르난데스가 평소에는 흑인 소년에게 친절하고, 흑인을 경멸하는 사람은 아니라는 의미로 볼 수 있다. 그러나 흑인들의 분노가 터져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중재를 시도하는 건 섣부른 행위로 보이기도 한다.
사진= 니콜라 잭슨 인스타그램 캡처, X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 K리그 선수 성병 고의 전파 혐의...함께 생활한 동료들 괜찮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엄마! 아빠! 유럽 문화+축구 배낭여행 함께 떠나요!' 8월 참가자 모집 개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제는 레알의 남자’ 음바페, 미국 투어 불참…UEFA 슈퍼컵이 데뷔 무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강원, 보스니아 대표 ST 하지치 영입 '외인 대체 완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불법도박 10개월 징계 끝내고 마침내 복귀, ‘토날리 복귀는 새로운 영입과 같다’ 직접 시전한
- 역시 콘테, 구단 역사상 최악의 지옥훈련 중… 이강인도 이적하면 각오해야 한다 - 풋볼리스트(FO
- '벤탕쿠르 NO 징계' 토트넘과 비교되네... 첼시, 인종차별 노래 부른 엔소에 즉각 내부 징계 - 풋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