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AI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MS, 신제품 2종 사전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새로운 인공지능(AI) 경험을 할 수 있는 PC 제품 2종을 선보였다.
앞서 지난 5월 MS는 AI 기술로 설계된 '코파일럿+ PC'라는 새로운 윈도우 PC 카테고리를 공개했다.
칩셋부터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클라우드까지 PC의 모든 요소를 AI 중심으로 재구성했다.
인터넷 연결 없이 디바이스에서 직접 실행되는 AI 경험을 할 수 있고, 높은 성능의 퀄컴 프로세서가 탑재돼 연산 처리 속도가 빠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기능에 최적화…화질 등 성능 개선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새로운 인공지능(AI) 경험을 할 수 있는 PC 제품 2종을 선보였다. 다음 달 6일 공식 출시되며, 사전 예약 판매는 16일에 시작됐다. 사전 예약은 쿠팡과 하이마트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앞서 지난 5월 MS는 AI 기술로 설계된 '코파일럿+ PC'라는 새로운 윈도우 PC 카테고리를 공개했다. 칩셋부터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클라우드까지 PC의 모든 요소를 AI 중심으로 재구성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최초의 서피스 코파일럿+ PC다. 인터넷 연결 없이 디바이스에서 직접 실행되는 AI 경험을 할 수 있고, 높은 성능의 퀄컴 프로세서가 탑재돼 연산 처리 속도가 빠르다.
먼저 '서피스 프로 11번째 에디션'은 태블릿 또는 데스크톱 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다. 이전 모델 대비 90% 더 빠른 성능을 통해 최적화된 AI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초광각 쿼드 HD 전면 카메라는 다양한 AI 기능을 지원하고, 후면 카메라는 10MP 울트라 HD가 탑재돼 4K 화질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내장된 프로그램을 통해 손쉽게 영상 편집도 할 수 있다.
최대 14시간 동안 영상 시청이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와이파이 7을 통해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을 지원한다. 13인치 OLED 또는 LCD HDR 디스플레이 모델과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기본 모델(스냅드래곤 X Plus (10 Core), LCD 디스플레이, 16GB RAM, 256GB SSD)의 가격은 154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서피스 랩탑 7번째 에디션은 역대 가장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전 모델 대비 86% 더 빠른 성능을 지원해 멀티태스킹, 고사양 작업,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AI 사용 환경에 적합하다.
픽셀센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얇은 베젤로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돌비 비전 IQ는 자동으로 최적의 화질을 제공하고, 적응형 컬러 기술은 주변 환경에 맞춰 색상을 조정한다. 내장 카메라와 사운드도 크게 개선됐다.
서피스 랩탑은 13.8인치와 15인치 두 가지 화면 크기로 출시된다. 13.8인치는 최대 20시간, 15인치는 최대 22시간 동안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13.8인치 기본 모델 가격은 154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제품 사전 예약은 쿠팡, 네이버 서피스 브랜드 스토어, 하이마트(온라인 및 잠실/월드타워점 외 일부 오프라인 매장), 현대백화점(더현대 서울/판교), 지마켓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칼럼]한강 작가도 받지 못한 저작권료와 저작권 문제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
- '북한강 시신 유기' 현역 장교는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아시아경제
- "수지 입간판만 봐도 눈물 펑펑"…수지 SNS에 댓글 남긴 여성이 공개한 사연 - 아시아경제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석유는 신의 선물이야"…기후대책 유엔회의서 찬물 끼얹은 사람 - 아시아경제
- 바이크로 수험생 바래다주던 송재림…"화이팅 보낸다" 격려도 - 아시아경제
- "원금 20배" 62만 유튜버 말에…역대최대 1만5000명 3000억 뜯겼다 - 아시아경제
- "저거 사람 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버틴 남성 살린 '이것' - 아시아경제
- 올해 지구 온도 1.54도↑…기후재앙 마지노선 뚫렸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