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 넌 내 거야' 투헬, 사우스게이트 사임한 잉글랜드 대표팀 희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마스 투헬 감독이 해리 케인과 바이에른뮌헨에서 맺은 인연을 잉글랜드 대표팀으로 이어갈 수 있을까.
개러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이 16일(한국시간) 사임한 가운데, 거론되는 후보 중 토마스 투헬 전 바이에른 감독의 이름이 눈에 띈다.
그가 물러난 뒤 에디 하우 뉴캐슬유나이티드 감독 등 여러 후보들이 거론되는데, 투헬 감독의 경우 현재 무직인 스타 감독이면서 잉글랜드 지휘봉을 원한다는 점이 여러모로 맞아떨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토마스 투헬 감독이 해리 케인과 바이에른뮌헨에서 맺은 인연을 잉글랜드 대표팀으로 이어갈 수 있을까.
개러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이 16일(한국시간) 사임한 가운데, 거론되는 후보 중 토마스 투헬 전 바이에른 감독의 이름이 눈에 띈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유로 2024 준우승 후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물러났다. 미들즈브러, 잉글랜드 청소년대표팀 감독 출신인 사우스게이트는 지난 2016년 부임했다. 그리고 2018 러시아월드컵 4강, 유로 2020 준우승, 이번 유로 준우승으로 트로피만 없을 뿐 평균성적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뛰어난 선수단에 비해 경기력이 너무 저조하다며, 이 감독으로는 결국 결승전을 뚫을 수 없다는 회의론도 제기됐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성적에 비해 큰 스트레스에 시달려 온 것도 사실이었다.
그가 물러난 뒤 에디 하우 뉴캐슬유나이티드 감독 등 여러 후보들이 거론되는데, 투헬 감독의 경우 현재 무직인 스타 감독이면서 잉글랜드 지휘봉을 원한다는 점이 여러모로 맞아떨어진다. 자국 감독은 아니지만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 있다.
독일 일간지 '빌트'에 따르면 투헬 감독은 지난 시즌 바이에른에서 물러난 뒤 원래 1년간 휴가를 가질 예정이었다. 그러나 잉글랜드 감독직은 일정을 바꿔 지원할 가치가 있을 정도로 매력적이었다. 국가대표 감독은 클럽에 비해 휴식을 취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휴가 반납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투헬 감독이 잉글랜드의 후보로 거론되는 건 처음이 아니다. 유로 2020(1년 연기 개최)을 앞두고 있던 2021년에도 투헬 부임설이 있었다. 당시 잉글랜드는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에서 3위에 그쳤고, 2020-2021 네이션스리그에서는 한술 더 떠 조 3위에 그치며 결선 토너먼트에도 가지 못했다. 투헬 감독은 2020년 12월까지 파리생제르맹(PSG)을 지휘하다 중도에 물러난 뒤 이듬해 1월 첼시에 부임했는데, 이 시기에 투헬이 잉글랜드행에 관심을 보였다는 보도가 있었다.
투헬 감독이 빨리 새 팀과 계약해준다면 바이에른 입장에서도 호재다. 계약만료를 1년 남긴 상황에서 상호합의하에 내보냈는데, 그 1년 동안 계속 월급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새 팀과 계약하면 잔여연봉 지급은 중단된다.
만약 투헬 감독이 잉글랜드 지휘봉을 잡으면 해리 케인과 인연을 이어가게 된다. 케인은 토트넘홋스퍼를 떠나 바이에른으로 가며 무관 탈출을 꿈꿨지만, 투헬 감독은 이를 이뤄주지 못했다. 지난 시즌 바이에른에서 무관에 그쳤다. 대신 케인 커리어 최다골 시즌을 함께 일궜기 때문에 마냥 악연은 아니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 K리그 선수 성병 고의 전파 혐의...함께 생활한 동료들 괜찮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엄마! 아빠! 유럽 문화+축구 배낭여행 함께 떠나요!' 8월 참가자 모집 개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토는 김민재 경쟁자가 아니고 풀백이라니까’ 현지매체 시즌 분석에서도 ‘알폰소 경쟁자
- ‘음바페는 진짜 유명한 호동생임’ 입단식에서 15년 전 호날두 정확히 재현한 음바페 - 풋볼리
- 단 성폭행 혐의로 체포된 ‘이재성 새 동료’ 일본 특급 기대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황희찬 인종차별에 대한 ‘수준미달’ 해명이 더 충격 “재키 찬이라고 한 건데 왜 과민반응하
- ‘인종차별 생방송’ 엔소, 첼시 동료들의 정면비판과 연이은 ‘언팔’… 국제적 문제로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