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 연규성 "작곡가·프로듀서로 활동 중…이찬원·김희재 곡도 맡아" (근황올림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스케' 출신 가수 연규성이 근황을 전했다.
지난 16일 '근황올림픽' 유튜브 채널에는 '0.01% 천재보컬 덮친 희귀 장애.. 이승철 울린 '슈스케4' 출연자, 초대박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슈스케' 출신 가수 연규성이 근황을 전했다.
지난 16일 '근황올림픽' 유튜브 채널에는 '0.01% 천재보컬 덮친 희귀 장애.. 이승철 울린 '슈스케4' 출연자, 초대박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연규성은 "요즘 뭐 하시냐는 댓글을 많이 달아주시더라. 확실히 방송 활동을 잘 하지 않으니까 뭐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과거 Mnet '슈퍼스타K4'에 출연했던 연규성은 이승철의 앞에서 이승철의 노래를 부르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에 대해 그는 "사실 뭐 제가 '이승철 선배님 앞에서 보여줘야겠다' 이런 것보다는 '내가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았던 걸 저 이만큼 열심히 했어요' 이렇게 약간 어리광 부리듯이 하고 싶었던 마음이 있었다"고 밝혔다.
2000년대 초반 아마추어 보컬들 사이에서 전설로 꼽혔던 그는 당시 팬카페 회원 수가 8만명에 달했고, 대학 축제에도 섭외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슈스케'에 출연하기 전까지 잠적하게 되었던 이유에 대해 연규성은 "졸업하고 회사에 입사를 했다.공기업에 입사했는데, 어떻게 보면 제 인생에 가장 큰 위기가 찾아온 시기였다. 그 안에서 스트레스가 심하다보니까 구안와사가 와서 입이 돌아가고, 그 때부터 서서히 목이 이상해지기 시작하더라"고 밝혔다.
그는 이후 왼쪽 목의 감각까지 이상해지는 연축성 발성 장애까지 겪게 되면서 소리를 제대로 낼 수조차 없어 말을 할 수도 없었다고.
힘든 시기를 겪었던 연규성이었지만, 아내가 '왜 해보지도 않고 본인 안에서 본인 스스로 시도해볼 생각조차 하지 않냐'는 말을 한 것에 힘을 얻어 회사도 과감히 그만두고 '슈스케'에 나갈 수 있었다며 아내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다만 이후에도 연축성 발성 장애의 원인을 알 수 없어 별다른 치료를 받지 못했다는 그는 스스로 목에 대한 연구, 발성에 대한 연구를 하면서 훈련을 통해 말을 하고 노래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현재는 매월 신곡을 발매하며 지내고 있다는 연규성은 "작곡가, 프로듀서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적으로 되게 좋은 일들이 많이 있었다"면서 트로트가수 김희재, 이찬원의 앨범에 본인의 곡이 실렸다고 웃었다.
사진= '근황올림픽' 유튜브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구하라 금고 도둑' 추가 특징 공개…몽타주 담당 형사 '등판' (유퀴즈)
- '이효리♥' 이상순, 제주 폐업한 카페 서울서 오픈 "평온한 하루 감사한 삶" [종합]
- 박위, ♥송지은과 결혼 앞두고 "하반신 마비여도 꿀인 이유"
- "그거 범죄야" 유진♥기태영, 조회수 욕심이 부른 싸움
- '47세' 이태곤, 8살 연하 아나운서와 핑크빛 "이상형은 소띠" (살림남)[전일야화]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