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로봇수술 100례 달성 “수술 노하우 축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김포우리병원은 '다빈치 Xi'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김포시 최초로 지난해 10월 4세대 로봇수술기 '다빈치 Xi'를 도입한 김포우리병원 로봇수술센터는 갑상선유방외과, 외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에서 진료하는 위암, 대장암, 갑상선암, 전립선암, 자궁암, 난소암 등 고난도 중증 암 수술을 비롯해 담낭염, 탈장, 자궁근종 등 광범위한 양성 질환에 로봇 수술을 시행해 단기간 100례를 돌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김포우리병원은 ‘다빈치 Xi’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김포시 최초로 지난해 10월 4세대 로봇수술기 ‘다빈치 Xi’를 도입한 김포우리병원 로봇수술센터는 갑상선유방외과, 외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에서 진료하는 위암, 대장암, 갑상선암, 전립선암, 자궁암, 난소암 등 고난도 중증 암 수술을 비롯해 담낭염, 탈장, 자궁근종 등 광범위한 양성 질환에 로봇 수술을 시행해 단기간 100례를 돌파했다.
다빈치 Xi는 4개의 로봇 팔에 의한 섬세하고 발전된 관절 움직임으로 체내 복잡하고 깊숙한 병변 부위에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내시경 렌즈 후면에 부착된 카메라가 수술 부위를 10배 이상 확대한 고화질 3D 입체 영상 정보를 제공해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수술 시 손 떨림 우려가 없어 안전하다는 이점이 있으며, 절개 흉터가 큰 개복수술에 비해 환부에 작은 구멍만 내어 피부 절개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소침습수술을 통해 출혈 및 감염 위험성이 낮고, 흉터와 통증이 거의 없으며 수술 부작용이 적어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해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고도현 김포우리병원 병원장은 “로봇수술의 단기간 100례 달성은 축적된 수술 노하우와 임상 경험을 비롯해 열정을 갖고 수술에 임해온 로봇수술센터 의료진의 노력과 고객의 신뢰가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환자분들께 첨단 의료 장비, 전문성이 확보된 의료진을 통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 맞은 트럼프 감싼 경호원들 웃었다?… 조작사진 쏟아져
- ‘사교육 때리기’에 학원 탈세 추징액 280억…‘3대 입시학원’서 100억
- ‘쯔양 협박’ 구제역, 협박·명예훼손으로 재판 중인 사건만 8건
- “김호중처럼”… ‘음주운전 후 도주’ 전국서 빗발
- “손 넣어 만져요” 박스녀, 재판行…‘유튜브 수익 노려’
- “음주운전 사고 40대 개그맨? 저 아녜요”…줄줄이 해명
- 홍명보 선임 파문, 문체부 나선다…“축구협회 이제 한계”
- 달려온 견인차에 깔려 숨져… 고속도로 사망 사고 진실
- “허웅, 폭행후 호텔 끌고가 강간→임신” 前여친 맞고소
- “그냥 홍명보가 싫은 것 아니냐” 발언 사과한 침착맨